UPDATED. 2024-03-29 06:20 (금)
 실시간뉴스
오시덕 공주시장, '이 시대 한국을 빛낸 청렴인 대상' 수상
오시덕 공주시장, '이 시대 한국을 빛낸 청렴인 대상' 수상
  • 김도형
  • 승인 2017.12.11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도시정’ 통해 공직자들의 청렴 강조...다양한 반부패 청렴시책 추진
 

오시덕 공주시장이 지난 9일 국회의원회관 대강당에서 열린 ‘제4회 UN국제부패방지의 날 기념식’에서 이시대 한국을 빛낸 청렴인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공주시가 전했다.

국민권익위원회 소관 (사)부패방지국민운동총연합과 UN국제부패방지의 날 기념 조직위원회에서 주관하는 청렴인 대상은 투명하고 공정한 정치·행정·사회문화 확립을 통해 국가와 정치발전에 기여한 정치인·공직자 등에게 주는 상이다.

오 시장은 지난 2014년 7월 민선6기 취임 이후 ‘정도시정’을 시정지침 중 하나로 정하고 공직자들의 청렴을 강조해 왔으며, 다양한 반부패 청렴시책을 추진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공주시 청렴모니터 운영 △청백-e시스템 운영  △부패방지·청렴교육 의무이수제 추진 △청렴마일리지제도 운영 △공직비리익명신고시스템 운영 △청렴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범시민 청렴 실천다짐 캠페인 전개 △온라인 청렴 자기학습시스템 운영 △명절선물 안주고안받기 운동 추진  △전직원 청렴특강 및 청렴서약서 작성 △관련 단체와의 부패방지 업무협약 등 다양한 청렴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오 시장은 “행정에 대한 신뢰도와 국가 경쟁력은 청렴에서 나온다”며 “앞으로도 주민의 의견을 청취하고, 청렴한 공직문화를 조성해 더욱 신뢰받는 행정을 펼쳐가겠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 사진 공주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