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5:20 (금)
 실시간뉴스
올 한 해 성평등 관점의 정책 개선 우수 사례는?
올 한 해 성평등 관점의 정책 개선 우수 사례는?
  • 이지은
  • 승인 2017.12.12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가족부는 12월 12일 오후 1시 한국여성정책연구원 국제회의장에서 ‘2017년 성별영향분석평가 유공자 포상 및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올 한 해 성평등적 관점에서 정책을 개선하여 국민 생활의 실질적인 변화를 주도해온 최고의 우수사례를 뽑는다고 밝혔다.

올해 2회째를 맞는 ‘성별영향분석평가 정책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사전심사를 통해 선정된 10개 팀이 현장에서 사례를 발표하고, 현장 투표와 최종 심사를 거쳐 순위를 결정한다.

강원도 교육청 '영재교육 운영 사업'은 자연계열 영재과정의 남학생 편중 해소를 위해 영재교육 대상자 선발 시 여학생을 40% 이상 구성하고, 여학생의 관심분야 프로그램을 신설한 사례를 발표한다.

경북 예천군은 '농약안전사용장비 지원사업'에서 그동안 방제복을 남성 신체를 기준으로 단일 사이즈 XL로 제작해 온 관행을 벗어나 여성의 신체 크기까지 고려해  3가지 사이즈 M/L/XL로 다양화한 사례를 소개한다.

그 밖에도 여성 화훼재배 농업인의 육아 부담을 고려하여 비숙박(1일)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교육 기간 중 아이돌봄서비스를 지원해 여성 농업인의 사업참여를 활성화한 정책개선 사례 등이 발표된다.

이어지는 ‘성별영향분석평가 유공자 포상’은 올 한해 성평등적 관점에서 정책개선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우수한 성과를 나타낸 기관과 개인에 대해 시상할 예정이다.


[Queen 이지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