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9:30 (금)
 실시간뉴스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사업본부, 장애 아동·청소년 체육 활동 돕는 셔틀버스 전달식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사업본부, 장애 아동·청소년 체육 활동 돕는 셔틀버스 전달식
  • 류정현
  • 승인 2017.12.13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체육진흥공단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사업본부가 장애 아동·청소년들의 체육 활동을 돕는 셔틀버스 지원에 나섰다.

경륜경정사업본부는 지난 8일 광명시 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셔틀버스를 전달식을 가졌다. 이기한 경륜경정사업본부 마케팅실장, 김수은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 관장, 박충서 광명시 복지돌봄국장, 장애 아동·청소년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적절한 이동수단을 확보하지 못해 체육 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 아동·청소년에게 29인승 셔틀버스가 전달됐다.

그동안 광명시에 거주하는 장애 아동·청소년들은 관내 특수학교가 없어 인근 지역 특수학교를 다니거나 관내 일반학교에서 운영하는 70개 특수학급에서 교육을 받아야 했다. 특히 일반학교의 경우 장애 아동·청소년을 위한 체육 시설 및 전문 인력이 부족해 학생들은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운영하는 체육 프로그램을 주로 이용해왔다.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은 셔틀버스를 운영해 장애 아동·청소년들의 체육 프로그램 참여를 돕고 있었으나 차량이 노후화돼 고장이 잦은데다 복지관을 찾는 많은 사람들과 함께 이용하기 때문에 아동·청소년 이용에 제한이 있었다. 전달된 차량은 앞으로 관내 특수학급과 연계해 장애 아동·청소년 체육 프로그램 셔틀버스로 운영된다. 현재 광명시 70개 특수학급에는 396명의 학생이 교육을 받고 있다.

이기한 경륜경정사업본부 마케팅실장은 "국민체육진흥공단은 '360도 대한민국 스포츠 스폰서'를 슬로건으로 대한민국 스포츠 모든 분야에서 360도 전방위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이번 셔틀버스 지원으로 장애 아동·청소년 체육 활동을 도울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부디 장애 아동·청소년들이 체육 활동을 통해 보다 건강한 아동·청소년으로 자라기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