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2:15 (토)
 실시간뉴스
스포츠스타와 함께하는 꿈의 멘토링' 진로 특강 실시
스포츠스타와 함께하는 꿈의 멘토링' 진로 특강 실시
  • 류정현
  • 승인 2017.12.13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체육회

대한체육회가 전국의 체육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실시중인 '스포츠스타와 함께하는 꿈의 멘토링' 진로 특강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달 9일 시작돼 오는 15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실시중인 이번 진로 특강에는 지금까지 총 8개 학교의 학교 관계자 및 학생선수 2000여 명이 참가해 진로에 대해 고민하고 향후 목표를 수립하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의 주요내용은 총 3강으로 ▲운동선수 경험 공유 및 진로설계에 대한 목표설정을 돕는 멘토특강 ▲10년 후 나의 모습을 담은 타임캡슐 제작을 비롯해 진로고민 등 질의응답, 진로퀴즈 등으로 구성된 토크콘서트 ▲심리안정 기술훈련 및 체육교실 참여수업 등으로 알차게 구성됐다.

스포츠스타 멘토링 교육의 강사로는 조준호(유도), 이배영(역도), 진종오(사격) 등 올림픽 메달리스트들이 참여해 후배들에게 생생한 경험담과 진로에 대한 정보를 전달했다.

대한체육회는 '스포츠스타와 함께하는 꿈의 멘토링' 진로 특강이 학생선수들에게 선배와 후배가 만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해 공통되는 진로 관심사에 대한 의견을 서로 공유하고, 멘토의 격려와 응원을 통한 동기부여의 기회를 제공했다는 평가와 함께 앞으로도 학생선수들이 자부심과 긍지를 갖고 진로 목표를 설정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