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21:05 (토)
 실시간뉴스
대중문화예술 제작진 대상 최초의 시상식 열린다
대중문화예술 제작진 대상 최초의 시상식 열린다
  • 이지은
  • 승인 2017.12.13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12월 14일 오후 3시 일산 킨텍스 그랜드볼룸에서 ‘2017년 대중문화예술 제작스태프대상’ 시상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중문화예술 제작스태프대상’은 대중문화예술산업 발전에 기여한 제작진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근로 환경과 처우 개선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2017년 예산안 국회 심사 과정에 반영되어 마련됐다. 이번 시상식은 대중문화예술 제작진만을 대상으로 하는 최초이자 유일한 시상식이다.

포상 대상자는 지난 5월 문체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 누리집을 통해 공모했다. 관련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가 공적 기간, 기여도 등을 심사해 문체부 장관 표창 대상자 4명(팀)과 콘진원장상 수상자 12명을 결정했다. 이번 포상 대상자 선정은 방송, 영화, 음악, 뮤지컬 등 각 분야에서 활약한 제작진을 대상으로 관리자보다는 현장 중심의 제작진을 발굴하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되었다.

문체부 담당자는 “이번 시상식이 그동안 뒤에서 땀을 흘리며 한국 대중문화예술을 뒷받침해 온 여러 대중문화예술 제작진들의 노고를 다시 한번 생각해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또한 이번 시상식에 앞서 대중문화예술 제작진들의 처우 개선과 권익 향상에 대한 세미나가 마련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산업현장에서의 제작진들의 위치와 역할에 대한 의미를 되찾고, 그들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한 작은 노력을 재조명할 계획이다.


[Queen 이지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