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17:55 (화)
 실시간뉴스
보건의료 빅데이터 시범사업, 국민 여러분의 의견을 듣습니다
보건의료 빅데이터 시범사업, 국민 여러분의 의견을 듣습니다
  • 이지은
  • 승인 2017.12.13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신문고 정책토론 웹사이트 화면


보건복지부는 올해 12월 12일부터 2018년 3월 30일까지 약 4개월간 보건복지부 및 국민신문고 웹사이트의 "정책토론" 코너를 활용, 보건의료 빅데이터 시범사업 계획(안)에 대한 국민들의 의견을 듣는다고 밝혔다.

보건의료 빅데이터의 중요성을 감안, 그간 정부 내 논의에 따라 기획된 보건의료 빅데이터 시범사업 계획을 공개하고, 행정절차법 제53조에 따른 전자적 정책토론의 형태로 논의의 장을 펼친다.

보건복지부는 접수된 의견을 반영하여 내년도에 전문가 및 시민사회단체 등으로 구성될 "(가칭)보건의료 빅데이터 자문위원회"에서 시범사업 계획을 논의, 확정할 계획이다.

시범사업 계획(안)은 보건복지부 홈페이지 접속 후 메뉴 중 "참여" > "정책토론"으로 이동, "보건의료 빅데이터 시범사업 계획(안)"을 확인할 수 있다. 또는 국민신문고 홈페이지 접속 후 메뉴 중 "민원ㆍ제안ㆍ참여 " > "정책토론"으로 이동, "보건의료 빅데이터 플랫폼 시범사업 계획(안)"을 선택하여 확인할 수 있다.

시범사업 계획(안)에 대한 의견이 있을 경우 국민신문고 웹사이트 또는 별도 의견제출 웹사이트, 이메일을 이용하면 된다. 웹사이트를 통해 찬성 및 반대의견, 기타 구체적인 개선방안 등을 접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Queen 이지은 기자] 사진 [보건복지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