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21:25 (토)
 실시간뉴스
우리 가족 능력 계발하는 풍수 인테리어 ⑪ 좋은 땅은 좋은 어머니의 뱃속과 같다
우리 가족 능력 계발하는 풍수 인테리어 ⑪ 좋은 땅은 좋은 어머니의 뱃속과 같다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08.03.12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스로 살고 있는 땅에 복을 짓는 일을 하면 자연히 복된 일이 깃든다”
 
 

좋은 사람과 복 있는 땅을 만드는 법
사람의 운명은 나이를 먹을수록 변화를 주기가 힘들다. 나무를 예로 들면 나무가 이미 성장한 상태에서 좋은 열매를 맺게 하는 것보다는 나무가 성장하기 전에 좋은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이 더 효과가 탁월하다. 그런즉 한 살이라도 적을수록 운명을 새로 정하거나 바꾸기가 쉽다. 그 중에서 가장 비용도 적게 들고 힘들지 않은 것이 바로 태교이다. 태교는 어머니 자신의 노력으로 참된 인물을 만드는 가장 훌륭하고 근원적인 방법이다. 좋은 태교는 좋은 운명을 낳게 마련이다. 따라서 어떤 교육이나 재산을 물려주는 것보다 중요하다고 보면 된다. 이제부터라도 우연에 의하여 인물이 태어나기를 기다리지 말고, 인위적으로 훌륭한 인물을 만드는 법을 알아야 하겠다. 그렇게 하려면 우선 인연법을 알아야 하는데, 그 이유는 어떤 것이든 인연이 되는 것은 그 인연으로 인해 결과가 주어진다는 것에서 기인한다. 그럼 인연법을 통해 임산부가 훌륭한 인물을 낳는 법을 살펴보자.
우선 좋은 땅에 좋은 과일이 열린다는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중요한 사실을 항상 잊어서는 안 된다. 좋은 땅이란 병해나 자연재해 등 해로운 것들이 일절 없는 땅을 말하며, 사람이 관심을 주지 않아도 저절로 잘 자라는 땅도 이에 속한다. 이를 사람에 비유하여 설명하면, 좋은 땅에서 태어난 아이는 아무리 힘든 역경을 만나더라도 이를 극복하여 좋은 운명의 결과를 스스로 개척할 수 있는 힘을 지니게 된다는 것이다.
따라서 임산부는 먼저 먹는 것을 가리고 삼가야 하는데, 첫째 살생한 것을 먹지 않고, 둘째 도둑질한 것을 먹지 않으며, 셋째 음란한 사람이나 부정한 사람이 주는 것을 먹지 않고, 넷째 술을 먹지 먹지 않고, 다섯째 거짓말하여 음식을 얻어먹어서는 안 된다. 먹는 것이 왜 중요하냐 하면, 음식은 사람을 성장시키기도 하지만 음식을 통해서 번뇌를 일으키고 음식을 통해서 만나게 되는 인연이 제일 오래가기 때문이다. 뱃속에 있는 아이가 살생한 것을 먹게 되는 인연을 만들면, 태어나 자라서도 이 인연으로 인해 살생해서 먹는 업을 짓게 되고, 이런 업이 오래가면 불행한 결과를 초래하게 된다. 따라서 살생한 것을 먹지 말아야 한다. 도둑질한 것을 먹어서도 안 되는데, 이것은 살생한 것보다도 더 큰 위험을 안게 된다. 남의 것을 훔쳐 먹은 인연은 태어나서도 그 인연으로 인해 훔쳐 먹어야 하는 업을 짓게 되는 것이다. 그다음은 어떤 운명이 펼쳐질지 굳이 설명하지 않아도 쉽게 알 수 있다.
다음은 행동이다. 임산부는 임신중에 행동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