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6:10 (토)
 실시간뉴스
미래의 꿈나무들을 위한 말 산업 진로체험 이뤄져
미래의 꿈나무들을 위한 말 산업 진로체험 이뤄져
  • 이지은
  • 승인 2017.12.14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축산진흥센터는 12월 14일 청소년 진로 고민 해결을 위해 용인 백암중학교 학생 20여 명을 대상으로 ‘꿈길’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꿈길 진로체험’은 학생들이 직접 현장을 방문해 직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진로를 모색하는 프로그램으로, 직업인과의 대화, 견학 및 체험을 하는 직업체험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날 진로체험에서는 경기도축산진흥센터에 대한 간략한 소개와 함께 마필관리사, 말 조련사, 장제사 등 말 관련 직업에 대한 설명과 체험이 이뤄졌다.

학생들은 기승을 통한 승마 선수 체험, 말 먹이 주기, 마방 청소하기 등의 마필관리사 체험, 말 조련사 체험 등을 직접 해보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학생들이 참여한 ‘명마(名馬) 만들기’ 프로그램은 우리나라에 존재하는 말 관련 직업을 대부분 체험할 수 있어 학생들이 미래의 직업을 선택하는데 소중한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체험에 참여한 한 학생은 “직접 현장에서 보고 듣고 느끼는 체험을 통해 말 관련 직업에 대해 알게 됐고 흥미를 느끼게 되었다. 진로를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정상현 경기도축산진흥센터 소장은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직업을 찾을 수 있도록 계속해서 꿈길 진로체험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학교 학생들이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Queen 이지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