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9:20 (목)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낮 기온 -2도, 내륙에 -10도 꽁꽁 강력 한파 예보, 호남에 눈 내려
[오늘의 날씨] 낮 기온 -2도, 내륙에 -10도 꽁꽁 강력 한파 예보, 호남에 눈 내려
  • 박소이
  • 승인 2017.12.17 0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12월 17일 일요일 날씨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날씨] 현재(기상청 발표 04:20), 전라도는 구름 많고 눈이 오는 곳이 있다. 특히 전라서해안은 대설주의보가 발효 중이며 일부 전남내륙에는 눈이 내리면서 쌓이는 곳이 있다.

휴일인 오늘은 어제보다 기온이 더 내려가겠다. 일부 중부내륙과 경북내륙에 한파특보가 이어지면서 오늘 서울의 아침기온 -11도, 강원도 철원은 -17도까지 뚝 떨어지겠다. 강한 바람으로 체감온도는 더욱 춥겠으니 건강관리에 신경 쓰도록 기상청은 당부했다.

여전히 차고 건조한 바람 속에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다. 현재 서울·경기도와 강원도, 전남동부, 경상도에 건조특보가 발효 중으로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신경 써줄 것을 기상청은 당부했다.

전라도는 오전까지, 제주도는 낮까지 눈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오후에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예상 적설량은 전라서해안 2~5cm, 전라·제주도 1~3cm로 예보 되었다.

내일(18일) 월요일 날씨는 강원영동을 제외한 중부지방과 경북북부 눈이 오겠고(1~3cm), 전북북부는 새벽 한때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1cm 내외). 눈이 내리는 지역에는 빙판길 안전사고에도 각별히 유의하도록 기상청은 전했다.

내일 아침기온 서울 -4도, 한낮에는 서울 3도, 대구 6도로 기온이 약간 오르겠다. 이번 추위는 내일 낮에 잠깐 주춤했다 내일 밤부터 기온이 다시 뚝 떨어져 춥겠다.

모레(19일) 화요일 날씨는 충청도와 전북은 새벽 한때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해상 날씨는 해상 대부분에 풍랑특보가 발효 중이다. 매우 강한 바람과 함께 물결도 최고 5m로 매우 높게 일겠다. 또 서해상과 동해상은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