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8:00 (토)
 실시간뉴스
피부미인 최현정 아나운서의 Pure Beauty Story
피부미인 최현정 아나운서의 Pure Beauty Story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08.03.12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제 문서
 

건강과 피부관리를 위한 비타민C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진행되는 MBC ‘생방송 화제집중’과 연예오락프로그램 ‘지피지기’, 그리고 일요일 아침에 방송되는 MBC 라디오 ‘최현정의 여행스케치’까지 일주일 내내 꽉 차 있는 스케줄에도 불구하고 투명한 피부와 건강한 몸매을 유지할 수 있는 그녀만의 비결은 바로 비타민이다. 가방이나 주머니 속에 과립이나 츄어블 타입으로 된 비타민C를 챙겨 다니면서 피로를 느낄 때마다 하나씩 꺼내 먹는다. 비타민은 타우린이 함유되어 있어 피로회복을 도와주며, 노화예방이나 피부미용에도 효과적인 역할을 한다.
“피부미용과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은 과일이나 채소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하루의 대부분을 방송국에서 보내다 보니 잘 챙겨 먹지 못하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선택한 것이 과립이나 츄어블 타입의 비타민이에요. 가지고 다니기 편해 어느 곳에서도 챙겨 먹을 수 있기 때문이죠.”

“건조한 피부는 수분이 함유된 제품으로 관리해요”
선천적으로 건조하고 푸석한 피부 타입이지만 꾸준한 관리를 통해 투명하고 윤기 나는 피부로 만들었다. 바쁜 스케줄 탓에 에스테틱을 자주 이용하지 못하는 대신 꾸준한 기초 스킨케어를 통해 얻은 결과다. 건조한 피부이기 때문에 보습성분이 뛰어난 클렌징으로 세안한 뒤 수분이 다량 함유된 로션과 크림으로 마무리한다. 그리고 메이크업이 유독 들뜨는 날이면 어김없이 보습효과가 있는 마스크팩으로 수분을 보충해준다. 이렇게 마스크팩을 한 다음날은 얼굴이 한결 촉촉해져 메이크업도 잘 되고 피부 당김도 없다.

근력 강화를 위한 웨이트트레이닝
살이 쉽게 찌지 않는 체질이라 운동을 멀리했더니 근력이 많이 약해졌다. 게다가 쉽게 피로를 느껴 얼마 전부터 헬스를 시작했다. 건강을 위한 운동인 만큼 너무 무리하지 않게 가벼운 운동을 위주로 한다. 5~10분간 러닝머신으로 유산소운동을 한 뒤 30분간 웨이트트레이닝을 가볍게 한다. 운동을 시작한 후로 피로감도 줄고 한층 건강해진 것을 느낄 수 있어 올해는 꾸준히 피트니스센터를 다닐 생각이라고

루이보스차 허브차의 하나로 커피나 녹차와 다르게 카페인이 들어 있지 않아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는 차. 몸에 해로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성분이 있어 노화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목욕 후에 마시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피부미용에도 효과적이다.

웨이트트레이닝 평소 운동부족으로 약해진 신체를 위해 얼마 전부터 시작한 헬스. 5~6분간의 유산소운동 후 가벼운 웨이트트레이닝으로 근력을 만들고 있다. 덤벨의 경우 너무 무거운 것보다는 자신의 체격에 맞는 사이즈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비타민C 바쁜 스케줄 때문에 피로감이 몰려올 때 꼭 챙겨 먹는 비타민C. 식사 후에는 캡슐형 비타민을, 빈속일 경우에는 과립형 비타민을 챙겨 먹는다고.
비타민 제품은 과일이나 채소를 먹기 힘든 회사에서 손쉽게 비타민을 섭취할 수 있도록 해준다.

 

수분 케어 워낙<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