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9:45 (금)
 실시간뉴스
행복한 봄나들이를 위한 봄소풍 도시락
행복한 봄나들이를 위한 봄소풍 도시락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08.03.12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제 문서
Special Lunch

행복한 봄나들이를 위한
봄소풍 도시락

피크닉의 계절 봄. 바구니에 김밥, 음료수, 과일을 싸서 봄소풍을 떠나보자. 파릇파릇한 잔디 위에 깔 예쁜 돗자리, 그리고 가족과 친구의 입맛과 건강에 맞춰 준비한 도시락만 있으면 소풍 준비 완료.

진행_ 안선욱 기자 사진_ 조준원 기자 요리&스타일링_ 이보은(쿡피아 02-6384-5252) 요리 어시스트_ 곽재인, 최은진

 
 


한입에 쏙쏙! 아이들을 위한 간편 도시락
소풍 하면 빠지지 않는 김밥. 아이들을 위한 김밥은 한입에 쏙 들어가도록 작게 만들어 준비하자. 달걀쌈밥의 주재료인 달걀은 가격이 저렴한 데다 단일식품으로는 영양가가 뛰어나다. 더욱이 단백질은 풍부하고 나트륨 함량은 낮다. 달걀쌈밥과 미니김밥으로도 충분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지만 비타민과 무기질을 보충하기 위해 양배추콘슬로우를 곁들이면 아이들의 건강 균형을 맞추기에 좋다.

달걀쌈밥

준비할 재료
밥 2공기, 달걀 3개, 통깨 1작은술, 참기름·청주 1큰술씩, 소금·설탕 약간씩

이렇게 만드세요
1 밥은 고슬고슬하게 지어 준비하고 통깨·참기름·소금·설탕을 넣어서 버무려놓는다.
2 달걀은 알끈을 제거하고 청주를 넣어 곱게 풀어서 체에 한번 내려준다.
3 팬에 기름을 약간 두르고 달걀을 두 수저 정도 떠넣어 동그랗게 작은 지단을 부친다.
4 지단 위에 ①의 밥을 세로 4㎝ 길이로 동그랗게 뭉쳐 놓고 돌돌 말아 달걀쌈밥을 싼다.

양배추콘슬로우

준비할 재료
양배추 5장, 햄 50g, 옥수수(통조림) 5큰술, 오이 1/4개, 당근 20g
소스 : 올리브유 4큰술, 식초 1과1/2큰술, 올리고당 1큰술, 머스터드 1/2작은술, 소금·흰 후춧가루·파슬리가루 약간씩

이렇게 만드세요
1 양배추는 아주 곱게 채썰어 싱싱하게 찬물에 담갔다가 건져 물기를 뺀다. 햄도 곱게 채썬다.
2 옥수수는 찬물에 헹군 후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3 오이는 3㎝ 길이로 돌려 깎아 곱게 채썬다. 당근도 채썰어 찬물에 비벼가면서 씻어 건진다.
4 소스의 재료를 모두 섞은 후 시원한 곳에 둔다.
5 양배추와 햄, 오이, 당근, 옥수수를 버무리고 소스를 끼얹어 도시락에 담는다.
미니김밥

준비할 재료
김 5장, 단무지·햄 50g씩, 게맛살 2줄, 참기름 1작은술, 설탕 1/2작은술, 소금 1/4작은술, 밥 2공기

이렇게 만드세요
1 김은 손으로 비벼 잡티를 없애고 불에 살짝 구워 4등분 해둔다.
2 밥은 고슬고슬하게 지어서 뜨거울 때 참기름, 설탕, 소금을 넣어 버무린 다음 젖은 면보를 덮어둔다.
3 단무지와 게맛살, 햄은 각각 길이 6㎝로 잘라 나무젓가락 굵기로 썰어둔다. 단무지는 물기를 닦아놓고 햄과 게맛살은 팬에 기름을 약간 두르고 살짝 볶아낸다.
4 도마에 김을 올려놓고 밥을 2/3 지점까지 얇게 편다. 그 위에 단무지, 게맛살, 햄을 올리고 돌돌 말아 미니김밥을 만든다.

 
 
소박한 주먹밥 속의 행복 친구를 위한 우정 도시락
우엉멸치주먹밥은 만들기도 쉽지만 여성들에게 부족하기 쉬운 칼슘의 섭취를 도와주는 영양 도시락이다. 여기에 씻은 김치볶음을 곁들이면 맛도 잘 어울릴 뿐만 아니라 김치에 있는 풍부한 비타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