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4:10 (목)
 실시간뉴스
연말연시 과도한 음주로 피부 건강 악화됐다면?
연말연시 과도한 음주로 피부 건강 악화됐다면?
  • 강동현 기자
  • 승인 2017.12.27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리스마스 후 연말 모임이 잦아지면서 술자리도 덩달아 늘게 된다. 문제는 과음으로 인해 피부가 쉽게 손상될 수 있다는 점이다. 과음과 수면부족은 피부 건강을 망가뜨리는 주된 원인으로 꼽힌다. 아울러 차고 건조한 날씨로 신진대사 기능이 저하되면서 각질층도 두꺼워져 피부트러블까지 야기할 수 있다.

추운 겨울에는 자신의 피부 상태에 꾸준히 관심을 갖고 더욱 각별한 관리에 힘쓰는 것이 바람직하다. 많은 사람들은 비싼 화장품이 자신의 피부를 지켜주는 최선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자신의 피부타입에 맞는 화장품을 선택해야 효과적이며, 평소에도 철저한 보습과 각질 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그렇다면 연말연시로 인해 지친 내 피부를 컨트롤 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은 무엇일까?

피지분비량이 많은 지성피부는 겨울철에도 자주 얼굴이 번들대기 마련이다. 하지만 얼굴에 유분이 많다고 해서 피부 속 수분이 충분한 것은 아니다. 겨울철 지성피부는 겉은 번들대고 속은 건조한 경우가 많다. 따라서 기초화장품이나 클렌징 제품을 선택할 때는 보습력이 뛰어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피지분비량이 적고 피부가 메마르기 쉬운 건성피부 타입인 경우에도 상황은 마찬가지. 기초제품은 수분공급력이 뛰어난 제품을 선택해 아침ㆍ저녁으로 꼼꼼히 발라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얼굴이 심하게 건조하다고 자칫 유분 함량이 많은 화장품을 바르면 피부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으며 얼굴이 자주 번들거릴 수 있다.

20~30대 젊은 연령대에는 보습력이 뛰어난 수분라인의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세럼이나 에센스 역시 사용감이 가볍고 흡수가 잘 되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반면 피부 노화가 가속화되기 시작하는 40~50대 이후부터는 피부에 부족한 영양을 공급해주는 스킨, 피부 탄력 증진 및 주름 예방에 도움이 되는 고기능성 기초 화장품을 선택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최근에는 밀착력이 뛰어난 밤 타입의 제품, 고농축 영양 성분이 함유된 앰플 제품이 다수 출시되어 각자의 피부 문제점에 따라 맞춤형 처방이 가능해졌다. 이들 제품은 비교적 간단한 방법으로 손상된 피부를 빠르게 회복시켜 생기 있는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 

그러나 이때 피부에 과도한 각질이 쌓여 있다면 아무리 좋은 화장품을 발라도 100% 효과를 볼 수 없다. 묵은 각질이 제품의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 따라서 일주일에 1~2회 정도는 피부에 자극이 덜한 전용 각질제거제로 관리를 해주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다. 

주름이 생겨 갈라지고 탄력이 떨어져 축 처진 피부의 경우 화장품으로 어찌할 도리가 없다. 이럴 때에는 피부과를 방문해 자신의 피부 상태에 대한 정밀 상담을 받고 최적화된 시술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특히 피부 상태가 더 악화되면 치료가 더욱 복잡해질 수 있으므로 조기에 피부과를 찾아 상담 및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신사역 임이석테마피부과 임이석 원장은 "주름과 탄력을 동시에 개선할 수 있는 콜라겐 충전을 기대한다면 스컬트라 시술도 추천할 수 있다"라며 "노화로 줄어든 피부 속 콜라겐 생성을 촉진해 얼굴 볼륨을 회복, 안면 주름을 개선하는 원리인데 3개월에 걸쳐 콜라겐이 서서히 차오르면서 시간이 지날수록 자연스러운 볼륨과 탄력을 더해 페이스 리프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