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영천시, 2017년 한 해 큰 성과 거둬!
영천시, 2017년 한 해 큰 성과 거둬!
  • 김도형
  • 승인 2017.12.28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자유치, 일자리창출 등 27개 부문 수상, 3억2천만 원 인센티브 확보

 

 

영천시(시장 김영석)가 2017년을 결산하면서 중앙부처, 경상북도, 민간기관 등이 실시하는 각종 연말평가에서 총 27개 부문 수상, 3억 2천만 원의 인센티브를 확보하며 한 해를 알차게 마무리 하고 있다.

먼저 매년 강세를 보이고 있는 지역경제부문 평가에서는 6년 연속 경상북도 투자유치 대상 수상, 중소기업육성시책 평가 8년 연속 우수 기관에 선정되는 등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서 위상을 떨쳤다.

또한 우리 시에서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일자리 창출분야에서는 3년 연속 경상북도 일자리창출 우수기관에 선정되었으며, 전국적으로 행정의 우수성을 알리는 대한민국 행정홍보대전에서 일자리창출분야 시책평가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고용률 경북시부 1위, 전국시부 3위에 걸맞은 화려한 수상 경력을 뽐냈다.

전국 최고로 돈 잘 버는 부자농촌 건설을 위해 생산부터 유통까지 다방면으로 힘쓴 결과 경북 농정평가 및 식량생산시책평가 4년 연속 수상, 경북 FTA기금 과실생산유통지원사업 대상, 농식품 수출정책 우수상과 함께 경북 후계농업경영인 최다, 귀농인구 2위로 영천시가 선진 농업의 중심지인 경북에서 대표 농촌도시임을 입증하고 있다.

무엇보다 시민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집중해 경북 아토피·천식 예방관리 최우수, 치매극복관리 최우수, 감염병관리 정부합동평가 우수, 국가암관리 사업 유공기관 선정되어 전국에 건강도시로서의 면모를 아낌없이 보여주고 있으며 더불어 시민들과 쾌적하고 살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함께 뛴 결과 대구경북 그린대상 수상, 경북 환경상 우수, 경북 새마을사업 및 자원봉사 평가 우수를 수상하는 뜻깊은 상도 다수 수상했다.

이 밖에도 건실하고 내실 있는 행정 운영으로 도정역점시책 추진 우수, 지방재정개혁 우수사례 발표대회 우수, 규제개혁 평가 우수, 열린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동상, 토지행정 업무추진실적 평가 우수, 민원행정 평가대회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시정 전반에 걸쳐 대내외적으로 고른 성과를 내면서 영천시의 탁월한 시정 역량을 알리게 되었다.
 
김영석 영천시장은 “2017년 한 해 동안 시정발전과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전력을 다해 준 직원들의 노고와 열렬한 관심과 협력으로 함께 해주신 시민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2018년에도 영천시 발전에 더욱 정진하여 경북, 나아가 전국 최고의 도시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시 최초 국토부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 선정으로 250억원의 예산이 확보되었고 약 2천억원을 투입(2022년까지)·추진 중인 하이테크파크지구가 2018년 개발이 본격적으로 가시화 되는 등 끊임없는 성과가 이어지며 2018년 더 큰 영천건설의 희망을 불어 넣고 있다.   

 

[Queen 김도형] 사진 영천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