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6:05 (금)
 실시간뉴스
국내 최초 시내‧고속버스 환승 ‘광양섬진강환승휴게소’ 운영
국내 최초 시내‧고속버스 환승 ‘광양섬진강환승휴게소’ 운영
  • 백준상 기자
  • 승인 2017.12.28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섬진강휴게소에서 고속버스 환승뿐만 아니라 시외버스, 시내버스를 갈아탈 수 있는 환승휴게소(ex-HUB)가 오는 12월 29일부터 본격 운영된다고 광양시가 28일 밝혔다.

총 사업비 9억 원이 투입된 광양섬진강환승휴게소(ex-HUB)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바로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는 시설과 시스템을 갖췄으며, 발권에서부터 탑승까지 가능한 원스톱 시스템으로 운영된다.

특히 국내 최초로 시내버스와 연결할 수 있도록 터미널화 형식으로 지어진 환승휴게소로 고속버스뿐만 아니라 시내버스도 탑승이 가능해 기존 환승휴게소와의 차별성을 두고 있다.

섬진강환승휴게소에는 고속형 8개, 시외형 10개, 시내버스 2개 등 총 20개의 노선이 연결되며, 광양과 하동 일원을 운행하는 시내버스를 이용하는 환승객은 섬진강휴게소에서 내려 광주와 목포, 부산, 창원 등을 가는 고속버스 티켓을 발권해 승차할 수 있다.

광양시는 이번 환승휴게소가 모든 종류의 대중교통 시설과 연계 환승이 가능해 목적지까지 여러 번 갈아타야 하는 번거로움과 이동시간을 줄일 수 있어 시민들의 편의를 제공하고, 영호남을 연결하는 교통망 보완으로 지역 간의 연계관광에도 활력을 불어넣어 지역의 관광객 유입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Queen 백준상 기자] 사진 광양시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