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40 (금)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낮 기온도 영하권, 새해 첫 출근일 영하 10도 맹추위 기승
[오늘의 날씨] 낮 기온도 영하권, 새해 첫 출근일 영하 10도 맹추위 기승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8.01.02 0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1월 2일 화요일 날씨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날씨] 현재(기상청 발표 04:00)현재, 전국이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다.

새해 첫 출근일인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강원산지와 일부 강원영서에 한파특보가 발효되어 맹추위가 기승을 부리겠다.

현재 강원중북부산지와 일부 강원내륙 철원, 화천 등지에 한파주의보가 발효된 가운데, 강원도 대부분 지역이 영하권의 기온분포를 보이고 있다.

강원내륙과 산지를 중심으로 -12도까지 기온이 뚝 떨어지고 경기북부내륙을 중심으로 아침 최저기온이 -10도 내외로 떨어져 매우 춥겠다는 예보 이니, 차량관리와 옷차림 등에 유의해야겠다.

강원내륙 -12~-6도, 서울·인천·경기도는 기온은 -11~-2℃, 부산·울산·경상남도는 -4~4도, 강원동해안 -2~0도의 분포가 되겠다.

오늘 충청이남 지역은 대기정체와 국외 미세먼지의 영향으로 미세먼지 농도가 다소 높을 것으로 예상되니 외출 시 신경 써야겠다.

현재 강원영동과 경상해안, 일부 경북내륙에는 건조특보가 발효 중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다.

내일(3일) 수요일 날씨는 계속해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모레(4일) 목요일 날씨는 전국이 가끔 구름 많겠고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고 밤에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해상 날씨는 동해 먼 바다에 풍랑특보가 발효 중이다. 서해중부해상의 바람은 2~5m/s로 불고, 파고는 0.5m 내외로 일고 있다.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