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2:05 (금)
 실시간뉴스
통영시보건소, 하반기 초등학교 워킹스쿨 성료
통영시보건소, 하반기 초등학교 워킹스쿨 성료
  • 김도형
  • 승인 2018.01.02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영시(시장 김동진)는 지난해 10월부터 12월까지 운영한 충렬초등학교와 한려초등학교의 하반기 워킹스쿨 걷기사업을 성황리에 마무리 했다고 전했다.

이번 워킹스쿨은 평소 학생들에게 체력단련과 건강관리에 관심이 많은  충렬과 한려초등학교가 참여하여 전교생 571명을 대상으로 주2회(화,목/수,금)보건소 운동지도사와 걷기지도자 자원봉사자의 걷기자세를 지도받으며  3개월 동안 아침 8시부터 30분간 운동장 5바퀴를 걷는 프로그램으로 걷기 생활화를 통하여 올바른 걷기습관과 비만예방을 위한 취지에서 시작되었다.

이날 종료식을 가진 두 학교에서는 걷기실천 우수학생에게 어린이걷기왕(충렬초 손*은외 13명, 한려초 서*준외 8명) 통영시장 상을 각 학교장이 시상했으며, 그 외 우수자 27명에게도 소정의 문화상품권을 지급했다.

사업에 참여한 초등학생들은 “등교시간마다 걷기지도자 자원봉사자와  올바른 걷기자세를 배워 재미있었고 친구들과 함께해서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통영시보건소(소장 장회원)은“어릴 때 형성된 습관은 평생 건강의 밑거름이 되므로 올바른 걷기자세와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비만을 예방하고 개선하여 건강한 몸과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Queen 김도형]  사진 통영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