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평창 올림픽 개최도시 대국민 여행체험단 모집
평창 올림픽 개최도시 대국민 여행체험단 모집
  • 이지은
  • 승인 2018.01.03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한국관광공사(이하 관광공사)와 함께 1월 24일부터 26일까지 2018 평창 동계올림픽·패럴림픽(이하 평창올림픽) 개최지의 관광 매력을 알리는 대국민 현지견학(팸투어)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문체부와 관광공사는 평창올림픽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평창·강릉·정선 등 개최지의 숨겨져 있는 관광지를 소개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고, 대국민 팸투어에 참여할 국민여행체험단(이하 국민체험단)을 모집한다.

국민체험단 모집 공고는 관광공사의 누리집 ‘대한민국 구석구석에서 1월 1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된다. 국민체험단은 만 19세 이상 국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보호자 동반 시에는 미성년자도 신청할 수 있다.

이번 모집에서는 1·2차 심사와 최종 추첨을 거쳐 참가자 100명을 선발한다. 선발 결과는 관광공사 누리집에 공지하고, 관광공사 담당자가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국민체험단에 선정되면 모든 여행 일정에 소요되는 숙박, 음식, 입장료 등의 비용이 무료로 제공된다.

국민체험단은 지난해 12월 개통된 ‘서울-강릉 KTX’를 이용해 개최지로 이동하고, 2박 3일 동안 평창·강릉·정선의 주요 관광지와 올림픽 홍보관을 방문할 계획이다. 현지견학에는 KTV 국민방송의 국민기자단이 동행 취재하고, 국민리포트를 통해 보도될 예정이다.


[Queen 이지은 기자] 사진 [문체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