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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해 건강식, 토란대채소산적 만드는 법
새해 건강식, 토란대채소산적 만드는 법
  • 이지은
  • 승인 2018.01.04 11:1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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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란대채소산적

토란대를 구매할 때는 단단하지 않으며 표면이 깨끗한 것을 고른다. 손질할 때는 토란대의 독성으로 손바닥이 갈라질 수 있으므로 고무장갑 등을 착용하는 것이 좋다.


(3인분)

▶주재료: 삶은 토란대(1½컵), 대파(2대), 건가지나물 불린 것(1½컵)
▶부재료: 달걀(3개), 소금(약간), 후춧가루(약간), 부침가루(½컵)
▶밑간 재료: 간장(1½T), 설탕(1T), 참기름(2T), 소금(약간)

1. 토란대는 10cm 길이로 썰고, 불린 건가지나물은 비슷한 폭과 길이로 썬다.
2. 대파는 반으로 길게 갈라 10cm 길이로 썬다.
3. 간장(1½T), 설탕(1T), 참기름(1T)을 섞어 나물 양념을, 참기름(1T), 소금(약간)을 섞어 대파 양념을 만든다.
4. 토란대와 건가지나물에 나물 양념을 무치고, 대파에 대파 양념을 한다.
5. 볼에 달걀(3개)을 풀어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을 하여 달걀물을 만든다.
6. 손질한 재료를 길이에 맞춰 꼬치에 3색으로 꽂는다.
7. 꼬치를 부침가루 → 달걀물 순으로 골고루 묻힌다.
8. 중약 불로 달군 팬에 식용유(1T)를 둘러 달걀물 묻힌 꼬치를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 완성한다.


<단체급식 적용법>
- 재료를 길쭉길쭉하게 부쳐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내면 시간이 단축된다.
- 초간장을 곁들여 배식할 수 있다.


[Queen 이지은 기자] 사진 [농촌진흥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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