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10 (목)
 실시간뉴스
만나몰, 동안비법 자몽으로 즐기는 여심저격 타르트 레시피
만나몰, 동안비법 자몽으로 즐기는 여심저격 타르트 레시피
  • 김도형
  • 승인 2018.01.05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얼마 전 TV 프로그램에서 여배우가 자신의 동안 비법을 자몽이라고 말해 화제가 되었다. 카페 인기 음료는 물론 유명인들의 파파라치 샷에 자주 등장하는 자몽은 인기 과일이다.

라이프스타일마켓, '만나몰'에서는 제철 플로리다 자몽을 활용해 여심을 사로잡는 타르트 레시피를 제안했다. 시판 타르트틀을 활용하면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 가족들과, 또는 손님이 찾아왔을 때에도 근사한 곁들임 음식으로 낼 수 있다.

만드는 방법은 간단한데, 자몽 1개를 속껍질까지 벗겨 0.5cm 두께로 썰어 한쪽에 두고 믹싱볼에 크림치즈 60g과 마스카포네 치즈 120g, 그리고 꿀 2큰술을 넣고 잘 섞어준다. 타르트지(지름 7cm)에 믹싱볼에 섞어둔 재료를 채워주고 썰어둔 자몽과 구운 아몬드 약간, 그리고 허브로 장식한다. 냉장고에 만든 타르트를 넣고 40분 동안 차갑게 굳히면 완성이다.

자몽은 수분이 90%에 달하고 비타민C(자몽 100g 기준 33.3mg)가 풍부해, 알코올에 의해 부족해진 체내 수분을 빠르게 채워줄 뿐 아니라 비타민C가 피로를 풀어주고 칼륨, 칼슘, 마그네슘, 엽산 등 각종 미네랄이 풍성하게 들어있어 체내 균형을 맞춰준다.
열량은 100g당 30kcal로 낮은 편이며 자몽의 나린진 성분은 체내의 불필요한 지방을 연소시켜주는 작용을 하므로, 기름진 식사를 한 후엔 자몽 반 개 정도를 먹어주면 불필요한 지방의 흡수를 떨어뜨릴 수 있다.

미국 스크립스 연구소의 후지오카 켄 연구팀에 따르면 자몽은 몸 속의 인슐린 수준을 크게 낮추는데 효과가 있다. 혈당을 일정 수준에서 유지토록 하는 호르몬인 인슐린은 활동이 부진하면 비만이 되기 쉽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한 자몽은 이뇨작용을 도와 변비를 예방하고 부기를 빼주는 효과가 있다.

 

 


[Queen 김도형] 사진 및 레시피 자료 제공: 만나몰, 스타일링 iamfoodstylis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