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23:20 (토)
 실시간뉴스
가평군,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사업’ 알리기에 팔걷어
가평군,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사업’ 알리기에 팔걷어
  • 김도형
  • 승인 2018.01.08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평군이 새해 정부에서 시행하는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전방위적 지원에 나섰다고 8일 밝혔다.

일자리 안정자금은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소상공인과 영세중소기업의 경영부담을 완화하고 노동자 고용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시행되는 사업이다.

군은 보다 많은 주민들이 혜택을 받도록 하기 위해 현장 체감형 홍보와 접수 서비스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

가평읍을 비롯한 6개 읍·면사무소에 전담 창구를 설치하고 현수막과 배너·포스터·리플렛 제작 배부, 군 소식지 및 홈 페이지 게시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주민 밀착형 사업 알리기에 주력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일자리 안정자금이 영세 중소기업의 경영부담 해소와 고용안정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해당 업체 및 소상공인들이 빠짐없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홍보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대상은 월 평균 보수 190만원 미만 노동자를 1개월 이상 고용하고, 최저임금 준수 및 고용보험에 가입된 과세소득 5억 이하의 30인 미만 고용 사업체다.

특히 30인 이상 사업체 중 공동주택 경비·청소원과, 고용보험 적용제외 사업장중 합법 외국인 근로자, 개인 운영 5인 미만 농·임·어업 사업장 등 최저임금 인상으로 해고 우려가 큰 사업장들은 지원 대상에 포함된다.

 

[Queen 김도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