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00 (금)
 실시간뉴스
알쏭달쏭 변액보험, ‘동영상’보며 이해해요~
알쏭달쏭 변액보험, ‘동영상’보며 이해해요~
  • 전해영
  • 승인 2018.01.09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감원, ‘변액보험 길라잡이’ 동영상 제작
 

금융감독원은 소비자들이 변액보험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보험연수원과 공동으로 ‘변액보험 길라잡이’ 동영상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금감원에 따르면, 변액보험은 펀드 운용실적에 따라 투자 수익률을 확보하면서 보험금도 보장받을 수 있는 생명보험상품이다. 그러나 위험보장과 투자기능이 결합된 복잡한 상품구조로 인해 소비자들이 변액보험을 제대로 이해하기 곤란한 면이 있었다.

이에 이번 ‘변액보험 길라잡이’는 핵심설명 영상 및 단계별과정 영상으로 나뉜다. 먼저 핵심설명에서 변액보험 관련 소비자가 반드시 알아야할 사항만을 선별해 안내하며, 단계별과정에서는 변액보험에 대한 자가진단을 실시, 그 결과에 따른 질문사항을 선택, 풀이하는 방식을 취한다.

특히 변액보험의 상품구조 및 운용방식 등 다소 복잡한 내용을 다양한 그림이나 도표 등을 통해 이해하기 쉽게 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변액보험 길라잡이는 금융소비자 정보포털 ‘파인’이나 ‘보험다모아’, ‘생명보험협회’ 홈페이지 등에서 시청할 수 있다.

금감원 관계자는 “변액보험에 관심이 있거나 가입을 원하는 소비자는 유의사항을 숙지해 자신에게 적합한 상품에 가입할 수 있다”며 “이미 가입한 소비자도 펀드변경, 보험계약대출 등 유용한 제도를 안내받을 수 있어 소비자의 편익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Queen 전해영 기자] [사진 금감원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