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50 (목)
 실시간뉴스
평창군, 지속 가능한 농업‧농촌 위한 기반 구축사업 적극 실시
평창군, 지속 가능한 농업‧농촌 위한 기반 구축사업 적극 실시
  • 김도형
  • 승인 2018.01.09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창군은 FTA에 대응한 농업경쟁력을 높이고 실질적인 농가 소득을 위하여 2018년에도 농업‧농촌을 위한 사업을 적극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지속 가능한 평창 농업․농촌 육성을 목표로 2018평창동계올림픽 인지도 및 HAPPY700평창브랜드와 연계한 우수농특산물홍보 마케팅을 최우선으로 하여 6차산업활성화, 농업분야 시범 및 지원사업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주요사업으로는 농산물저온저장고 지원사업을 비롯한 비닐하우스시설 현대화사업, 6차산업과 연계한 농․특산물 가공육성, 전자상거래 육성, 저소득농업인 지원, 귀농귀촌지원, 수출농산물 환경개선 지원, 축산업경쟁력 강화사업 등 90여 개의 사업을 지원한다.

이외에도 고향찰벼 및 기능성 쌀 재배 단지조성, 잡곡생산기반조성, 무사마귀병방제, 비닐하우스, 사과명품과원조성, 인삼재배시설, 친환경자재지원사업, 귀농기촌 정착지원금 지원, 소형농기계지원 등 61개 분야의 사업도 추진한다.

이와 관련, 사업안내 신청서는 평창군 및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으며 사업별로 각 읍‧면사무소에 1월 24일과 1월 31까지 제출하면 된다.

또한, 쌀 시장개방의 대응과 농업생산성이 낮고 정주여건이 불리한 지역 및 밭작물 재배농가의 안정적인 소득을 위한 쌀소득보전직불제, 밭농업직접지불제, 조건불리지역직접지불제사업은 오는 2월부터 사업을 신청 받을 계획이다.

김영기 농업기술센터소장은 ”기후변화 대응 특성화 품목 및 농산물수출단지 육성, 농가현장 애로해결 등으로 ‘농업인의 실질적 소득증대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