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3:10 (목)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낮기온 4도, 전국 오후에 비 예보, 미세먼지 중부와 강원영서 ‘나쁨’
[오늘의 날씨] 낮기온 4도, 전국 오후에 비 예보, 미세먼지 중부와 강원영서 ‘나쁨’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8.01.16 0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1월 16일 화요일 날씨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날씨] 현재(15일 04:00 기상청 발표), 전국에 구름이 많고, 제주도는 비가 오는 곳이 있다. 전라서해안을 중심으로 안개가 낀 곳이 있으며, 그 밖의 지역은 연무나 박무가 낀 곳이 있다.

오늘 전국에 비가 내리겠고, 기온이 낮은 일부지역에는 눈으로 내려 쌓이는 곳이 있겠다. 서해안과 일부 내륙에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해야겠다.

먼저 서울·경기도와 강원영서는 오전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해 밤이 되면 대부분 그치겠고 강원동해안과 충북은 내일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다. 강수량은 5mm 미만. 기온이 낮은 강원영서와 경기내륙, 충북북부지역에는 눈으로 내려 쌓이는 곳이 있겠다.

남부지방은 새벽 전남해안에서 비가 시작되어 낮에는 남부지방 전체로 확대되고 내일 낮까지 내리겠다. 강수량은 최고 20mm, 남해안과 제주도는 10~40mm 예상된다.

오늘 낮 기온은 5도로 예상되며 당분간 기온은 평년(최저기온 -8~-1도, 최고기온 5~9도)보다 높은 분포를 보이겠다.

오늘과 내일 남부지방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도록 기상청은 당부했다.

오늘 미세먼지는 수도권·강원영서·충북·충남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좋음’~‘보통’으로 예보 되었다. 전일 유입된 미세먼지가 대기정체로 해소되지 못해 중서부지역을 중심으로 농도가  높겠고, 남부지역은 강수의 세정으로 오후에 ‘보통’ 수준을 회복할 것으로 예상된다.

내일(17일) 수요일 날씨는 강원동해안과 충청도, 남부지방, 제주도는 비가 오다가 낮에 대부분 그치겠다.

모레(18일) 목요일 날씨는 전국에 구름이 많다가 차차 맑아지겠다.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과 내일(17일) 남해상을 중심으로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 파고는 0.5~1.5m로 일겠다.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