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6:05 (금)
 실시간뉴스
“레이저로 안전하게 튼살 없애는 방법, 튼살치료 MPT 효과 제대로 알아야”
“레이저로 안전하게 튼살 없애는 방법, 튼살치료 MPT 효과 제대로 알아야”
  • 양보현 기자
  • 승인 2018.01.17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튼살은 피부 진피층의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손상되며 줄무늬로 피부가 트는 증상으로 피부가 찢어지며 나타난다. 초기엔 붉은색 선이 띠를 두른 것처럼 보이며 점점 피부 탄력을 잃게 된다. 주로 청소년기 급격한 성장과 체중 증가, 체중 변화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으며 임산부튼살은 임신으로 인한 코르티솔 분비 증가로 종아리와 배, 복부와 허벅지, 팔뚝, 엉덩이 등 다양한 부위에 나타난다.

비만 환자의 튼살은 보다 덜 뚜렷하고 좁게 생기는 경향이 있으며 비만한 소아나 성인에게서도 잘 생기는 튼살은 통증이나 불편함을 없지만 미관상 보기 좋지않아 많은 이들이 치료를 위해 전문 피부과나 병원으로 내원하고 있다. 초기 튼살은 자주색 선조로 선홍빛의 빨간 튼살로 보이며 시간이 지나 흰색 튼살이나 갈색튼살로 변한다. 피부 처짐, 탄력이 저하되고 주름진 피부로 바뀌어가기 때문에 튼살오일과 튼살연고 등의 화장품으로 개선하려 하기도 하지만 이미 생긴 튼살을 제거하는데 한계가 있어 예방 목적으로 적합하다. 시간이 지나 흰 튼살로 변해버린 오래된 튼살에도 효과적인 튼살치료 MPT에 대해 차앤유 유종호 대표원장에게 물었다.

▲ 차앤유 600여회이상 국내외학회활동 및 세계 피부과 의료진 교육

     
Q. 튼살이 생기는 원인은?

튼살은 말 그대로 피부가 팽창해서 선이 나타나는 ‘팽창선조’로 엉덩이나 허벅지, 복부, 무릎 등에 주로 생길 수 있으며 임신튼살의 경우 배와 복부에 잘 나타납니다. 임신을 한 여성의 90%에서 산후튼살 및 임신튼살을 볼 수 있으며 근육을 많이 사용하는 운동을 과도하게 하는 남성에게서도 어깨튼살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호르몬과 관련이 있는 쿠싱증후 환자나 부신 피질 호르몬제를 장기 투여하거나 도포한 경우에도 튼살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튼살은 초기 적합한 시기에 튼살제거를 바로 시작하는 것이 개선 효과가 높습니다. 출산 후 튼살치료는 튼살이 계속 진행되는 것을 방지하기 때문에 적절한 치료시기가 중요합니다.

           
Q. 붉은튼살과 오래된 하얀튼살 없애는 방법은?

튼살치료는 예방이 최선이지만 이미 발생했다면 적극적인 치료를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붉은 튼살과 오래된 하얀 튼살은 피부 세포 활성이나 재생능력이 떨어지면서 자연스레 없어지지 않고 피부 탄력을 저하시킬 수 있습니다. 튼살 없애는 방법이 큰 효과를 보기 어려웠지만 최근에는 첨단 튼살레이저와 MPT 진피 및 콜라겐 재생요법 튼살치료를 통해 튼살제거수술이 아닌 체계적인 튼살제거 프로그램으로 깊게 자리잡은오래된 튼살도 눈에 덜 띄는 충분한 호전이 가능합니다.

주위의 정상 피부 부위를 온전하게 유지하면서 튼살 부위만을 치료해야 하는 튼살 없애는 방법은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의 실력이 뒷받침되어야 하며 튼살없애는법으로 환자의 튼살 상태와 정도에 따라 가장 적합한 1:1 튼살제거를 해야 하므로 여러 종류의 튼살레이져를 복합적으로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튼살치료 레이저 종류로는 레가토, 어븀야그 레이저나 브이빔레이저, 프락셔널레이저(모자이크HP, 액션프락셔널), 큐스위치 앤디야그 레이저(스펙트라, VRM3), 피코플러스, 피코슈어 등 다양한 레이저와 고주파 치료, 진피 및 콜라겐 재생요법 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적색튼살과 오래된 하얀튼살에 효과를 보이는 튼살제거 MPT 프로그램은 피부의 콜라겐과 탄력 섬유를 증가시키며 튼살치료 후 색소침착 예방, 전문적 재생요법까지 받을 수 있는 체계적인 관리 프로그램입니다. 튼살치료 시 정상 부위의 피부 손상을 최소화하는 MPT 마이크로니들은 살튼자국과 살트임 부위에만 접촉한 상태에서 정교한 스크래치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MPT 튼살치료 진피 및 콜라겐 재생요법은 떨어진 피부탄력을 증가시키며 시너지 멀티플렉스와 클라리티레이저, 모자이크HP, 프로프락셀, 액션프락셔널, 릴렉스F, 스펙트라 등 첨단 튼살레이저로 개인별 튼살의 진행 기간과 색상, 면적, 깊이에 따라 맞춤 솔루션으로 제거합니다. 환자의 튼살 상태에 따라 튼살치료기간 및 튼살제거비용이 달라지며 광고성 후기보다 시술경험이 풍부한 병원이나 피부과에서 1:1 진단 후 치료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Q. 튼살치료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튼살치료 MPT 프로그램은 개인별 튼살 치료 부위의 상태와 넓이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마취연고를 통한 마취시간(30분)을 제외하고 약 2~30분 정도 소요되며 연고 마취를 한뒤 시술 받는데 통증은 거의 없습니다. 마취 연고만으로도 큰 불편함이 없는 MPT를 통한 진피 콜라겐 재생요법은 인체에 무해합니다. 튼살제거 치료 후 치료 당일에는 땀 흘리는 운동이나 샤워를 피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20여명의 분야별 피부전담의사와 100여명의 스텝진


한편 차앤유 유종호대표원장은 2만여회 이상의 튼살치료 수술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대한 미용레이저 의학회 회장 및 연세대 임상지도교수를 역임하고 있다. 튼살치료 MPT 프로그램 의료기술 개발로 ‘장한 한국인 상’을 수상, <미용성형의 명의 16인> 튼살 부문 집필을 담당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