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45 (목)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낮기온 5도, 전국 흐리고 낮 동안 연무 예보, 미세먼지·황사 ‘나쁨’
[오늘의 날씨] 낮기온 5도, 전국 흐리고 낮 동안 연무 예보, 미세먼지·황사 ‘나쁨’
  • 박소이
  • 승인 2018.01.18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1월 18일 목요일 날씨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날씨] 현재(18일 04:20 기상청 발표),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충청도와 전북에는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다.

충청도와 남부지방에는 안개가 짙게 낀 곳이 많다. 오늘 아침까지 서해안과 내륙 짙은 안개가 끼겠고, 낮 동안 연무나 박무 예상되니 건강과 교통안전에 유의해야겠다.

오늘은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고 낮 기온 4~12도로 평년보다 높은 분포를 보이겠다.

오늘도 서울시는 ‘미세먼지 저감조치’로 차량 2부제가 시행되는 가운데, 어제부터 대기정체로 국내 대기오염물질이 축적되고, 새벽부터 낮 사이 황사를 포함한 국외 미세먼지 유입이 더해져 전국적으로 미세먼지 ‘나쁨’으로 예보 되었다.

현재 강원북부동해안에 건조특보 발효 중으로 대기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 유의해야겠다.

내일(19일) 금요일 날씨는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대체로 맑겠다. 낮기온 3~11도 예보 되었다.

모레(20일) 주말 날씨는 전국이 가끔 구름 많다가 오후부터 차차 맑아지겠고, 낮에 영상기온으로 평년보다 높은 기온을 보이겠다.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해상 날씨는 0.5~1.5m 파고가 일겠다. 항해나 조업 선박은 서해상 안개 유의해야겠다.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