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2:55 (금)
 실시간뉴스
팔·허벅지·복부 지방흡입, 개인별 체형 고려한 성형외과 상담 후 수술 받아야
팔·허벅지·복부 지방흡입, 개인별 체형 고려한 성형외과 상담 후 수술 받아야
  • 유원희 기자
  • 승인 2018.01.19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해가 밝아오면 몸매에 관심이 많은 젊은 여성뿐만 아닌 남성까지도 다이어트를 계획하는 이를 볼 수 있다. 몸매가 드러나는 여름을 준비하기 위해서는 지금부터 부지런히 몸매 관리에 신경 써야 하기 때문에 체지방 감량에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한약이나 다이어트식단 등 다양한 정보를 탐색하는 이는 늘고 있다.

하지만 바쁜 생활을 하면서 다이어트 의지를 불태우기란 쉽지 않다. 다양한 방법으로 시도를 해도 결국 제대로 효과를 보지 못한 탓에 대체로 간편하게 몸매를 개선하기 위해 체형성형인 지방흡입수술을 선택한다.

이에 안양 한나이브 성형외과 손형빈 원장은 “지방흡입은 지방을 빼내는 체형성형 수술로 몸에 쌓인 지방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다.”며, “복부, 옆구리, 허벅지, 전신 등 잉여지방을 흡입하여 지방세포 자체의 수를 줄이기 때문에 요요현상이 적어 주목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지방흡입은 군살이 빠지지 않는 복부나 허벅지, 러브핸들, 종아리 등 특정 부위의 지방을 제거하거나 전체적인 바디라인을 살리기 위해 전신지방흡입수술을 고려하는 이가 있지만, 이때 단지 저렴한 비용이나 가격만을 보고 섣불리 수술을 진행하면 개인의 체형과 비율이 조화롭지 못한 몸매로 변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 개인별 체형을 고려하지 않은 채 과량의 지방흡입을 시도하다보면 피부와 근막이 유착되면서 딱딱하게 들러붙거나 수술 부위에 착색이 일어날 수 있다. 또한 전체적으로 지방을 고루 빼내지 않을 경우 피부 표면이 울퉁불퉁해지거나 피부 처짐은 물론 셀룰라이트가 심하게 돋보이는 부작용을 초래할 수도 있다.

이에 안양 범계 한나이브 성형외과 손형빈 원장은 “고도의 집중력이 요구되는 지방흡입은 핸드메이드 방식으로 개개인의 체형을 고려한 맞춤형 수술을 통해 균형 잡힌 몸매를 완성하는 게 중요하다.”며, “후기에 의존하기보단 충분한 상담과 검사는 물론 집도의의 경력과 해당 병원의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는지, 수술 후에 흉터, 착색 등 관리가 철저한지 꼼꼼하게 살펴보고 결정해야 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