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1:25 (금)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낮 기온 5도, 짙은 안개 속 전국 미세먼지 ‘나쁨’ 예보
[오늘의 날씨] 낮 기온 5도, 짙은 안개 속 전국 미세먼지 ‘나쁨’ 예보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8.01.21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1월 21일 일요일 날씨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날씨] 현재(21일 04:15 기상청 발표), 전국이 짙은 연무나 박무로 인해 가시거리가 짧은 곳이 있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해야겠다.

오늘은 전국 대체로 맑다가 오후에 구름 많아지겠다. 제주도는 늦은 오후부터 흐려지겠다. 낮 기온은 4~11도 분포를 보이겠다.

[미세먼지] 수도권 미세먼지 저감조치 발령 해제 이후에도 연일 미세먼지 농도가 나쁘다. 어제 영향을 주었던 국내·외 미세먼지가 남쪽으로 이동하면서 오늘 미세먼지는 남부지역을 중심으로 농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충청권·호남권·영남권·제주권은 미세먼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보 되었다. 다만 전국에서 일시적으로 ‘나쁨’∼‘매우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겠다.

오늘 강원영동과 제주도산지 건조특보 발효 중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유의하도록 기상청은 당부했다.

내일(22일) 월요일 날씨는 늦은 오후에 북서쪽 지역부터 눈이 시작되어 밤에 전국으로 확대되겠다. 남해안과 제주도는 새벽부터 오전까지 비 또는 눈이 내리겠다.

내일 예상 적설량은 강원도, 울릉도·독도 3~8cm, 서울·경기도, 충북북부, 서해5도, 제주산지, 강원동해안 2~5cm, 충남, 충북남부, 전북, 경남서부내륙, 경북내륙 1~3cm 예보 되었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 -5~5도, 낮 기온 2~8도로 예상된다. 내일 오후부터 서해안에 바람이 강하게 불겠다.

모레(23일) 화요일 날씨는 한파가 다시 찾아와 당분간 기온 뚝 떨어지고 바람도 강해 체감온도는 더욱 낮은 강추위를 보이겠다. 한파 속에 눈 소식이 있다. 강원도와 경북, 전북내륙, 경남서부내륙 새벽까지 눈, 충남서해안, 전라서해안 밤부터 눈이 내리겠다.

아침 최저기온 -15~-1도, 낮 기온 -10~1도 예상된다.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해상 날씨는 동해 먼 바다에 바람 강하게 불어 물결이 높게 일겠다.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