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22:30 (화)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낮 기온 -12~0도, 올겨울 가장 추운 날씨 예보, 전라 제주에 눈
[오늘의 날씨] 낮 기온 -12~0도, 올겨울 가장 추운 날씨 예보, 전라 제주에 눈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8.01.24 0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1월 24일 수요일 날씨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현재(24일 06:20 기상청 발표), 전남서해안 일부와 제주도 대설특보 발효 중으로 전라서해안과 제주도에는 눈이 오는 곳이 있다. 한편 이번 겨울 들어 가장 낮은 최저기온을 보이는 곳이 있다.

오늘 오전까지 전라서해안과 제주도는 눈이 내리겠고, 충청도는 낮까지 눈발이 날리겠다. 오늘 예상 적설량은 전남서해안, 제주도 1~5cm, 전북서해안, 서해5도 1cm 내외 예보 되었다.

오늘 낮 기온도 -12~0도 분포로 한낮에도 맹추위가 기승을 부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겠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 한파특보가 발효 중으로, 당분간 기온 매우 낮고 바람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매우 낮은 강추위가 예상된다.

[미세먼지] 오늘 미세먼지는 대기확산이 원활하여 청정한 대기상태를 나타낼 것으로 예상된다. 전국 미세먼지 농도는 ‘좋음’으로 예보 되었다.

내일(25일) 목요일 날씨는 전국 대체로 맑은 가운데 전라서해안은 아침까지 눈이 날리겠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 -22~-7도로 오늘에 이어 최강의 한파가 이어지겠다. 낮 기온도 -9~0도로 한낮에도 매우 춥겠다.

내일 예상 적설량은 제주도산지, 울릉도·독도 5~20cm 예상된다.

모레(26일) 금요일 날씨는 전국이 맑겠고 강력한 추위는 계속 되겠다. 아침 최저기온 -23~-6도, 낮 기온 -10~1도로 예보 되었다.

오늘까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해안과 내륙에도 강하게 불겠다.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해상 날씨는 당분간 전해상에 바람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다. 오늘 동해상에 돌풍과 천둥·번개가 예상되니 항해나 조업 선박은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