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25 (금)
 실시간뉴스
자녀 금융 교육, 금감원 ‘금융이와 함께하는 신나는 금융여행’ 교재로 해결
자녀 금융 교육, 금감원 ‘금융이와 함께하는 신나는 금융여행’ 교재로 해결
  • 전해영
  • 승인 2018.01.25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감원,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을 위한 금융교육 교재 발간
 

금융감독원은 초등학교 저학년 대상 금융교육 활성화를 위해 맞춤형 금융교육 교재 ‘금융이와 함께하는 신나는 금융여행’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금감원에 따르면, ‘금융이와 함께하는 신나는 금융여행’은 ‘금융교육 표준안’을 기준으로 금융과 의사결정, 수입과 지출, 저축과 투자, 신용과 부채관리, 위험관리와 보험 등 초등학교 저학년의 발달 단계와 눈높이에 맞게 개발됐다.

학생들이 금융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교육현장에서 활용도가 높은 익힘책(워크북) 형태로 개발, 지식 전달형 교과서 구성방식을 지양하고, 학생들이 교재에 직접 쓰고 그리고 붙이면서 흥미롭게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금감원 관계자는 “다양한 형태의 초등학교 저학년 대상 금융교육 표준교재를 통해 학생들이 어린 시절부터 금융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과 건전한 금융습관, 태도를 지닌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금감권은 이번 교재를 교사와 금융교육 강사들이 금융교육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학교와 금융권 등에 배포할 계획이다. 또한 누구나 다운받아 활용할 수 있도록 금융교육센터 홈페이지에 파일 형태로 게재할 예정이다.

[Queen 전해영 기자] [사진 금감원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