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8:50 (목)
 실시간뉴스
밀양 세종병원서 화재 발생…보건복지부, 대책본부 구성·현장의료 지원
밀양 세종병원서 화재 발생…보건복지부, 대책본부 구성·현장의료 지원
  • 전해영
  • 승인 2018.01.26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 경남 밀양 세종병원에서 화재가 발생함에 따라 정부가 대책본부를 구성, 현장의료 지원에 나섰다.

보건복지부는 26일 7시 32분 발생한 경남 밀양 소재 병원의 화재를 수습하기 위해 보건복지부 사고수습지원본부를 구성·운영하며 복지부 차관을 중심으로 현장대응 인력을 파견했다고 밝혔다. 박능후 복지부 장관도 직접 현장을 찾을 예정이다.

복지부에 따르면, 사고수습지원본부는 총괄대책반, 수습관리반, 수습지원반 총 3개반으로 구성되며 환자 관리, 전원, 긴급지원 등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한편 복지부는 7시 56분경 재난응급의료상황실(국립중앙의료원)을 통해 소방상황실로부터 의료지원 요청이 접수돼 밀양시 보건소 신속대응반과 양산부산대병원, 삼성창원병원 등 인근 재난거점병원 재난의료지원팀을 현장으로 출동시켜 환자 분류, 응급처치, 이송 등을 지원 중이다.

또한 재난응급의료상황실은 소방 등 유관기관과 수용 병상, 고압산소치료시설, 구급차 등 인근 의료자원 정보를 실시간 수집·공유하며 환자들의 신속한 분산 이송을 돕고 있다.

복지부 관계자는 “화재 관련 환자·유가족 및 지역주민에 대한 심리지원을 위해 지진·화재 등 재난심리 전문가인 국립부곡병원 이영령 원장을 비롯해 소속 전문의 및 전문요원을 긴급히 파견했다”며 “향후 4개 국립정신병원 소속 심리전문요원도 추가로 투입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Queen 전해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