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2:40 (목)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낮 기온 -4도, 주말 한파 예보, 바람 강해 체감온도 더 낮아
[오늘의 날씨] 낮 기온 -4도, 주말 한파 예보, 바람 강해 체감온도 더 낮아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8.01.27 0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1월 27일 토요일 날씨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의 날씨] 현재(27일 04:10 기상청 발표),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다.

주말인 오늘은 밤부터 차차 구름이 많아지겠다. 중부지방과 일부 남부내륙에는 최저 기온이 -15℃ 이하로 떨어지고 낮 최고기온 -5~5를 보이겠다. 주말 추위는 여전하겠으니 외출시 방한복을 든든히 차려입어야겠다.

현재 전국 대부분  지역에 한파특보가 발효 중으로, 당분간 기온이 낮고 바람이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추위가 매섭겠다.
전국 대부분 지역 건조특보 발효 중으로,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유의해야겠다.

[미세먼지] 오늘 미세먼지는 대기확산이 원활하여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보통’ 수준을 나타낼 것으로 예상된다.

내일(28일) 일요일 날씨는 전국이 가끔 구름 많겠고,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고 오전에 눈 또는 비가 예상된다. 충남서해안과 전라서해안, 제주도는 눈이 날리겠다. 아침 최저기온 -14~-1도, 낮 최고기온 -3~5도를 보여 휴일에도 강추위는 이어지겠다.

모레(29일) 월요일 날씨는 다시 최저기온이 -10도 이하로 떨어지며 맹추위가 몰아치겠다.  아침 최저기온 -19~-3도, 낮 최고기온 -7~3도 분포를 보이며 강력한 한파가 예상된다.

전국 가끔 구름 많고, 충남서해안과 전라도, 제주도는 새벽부터 오후 사이 눈이 내리겠다. 모레 해안 중심으로 바람 강하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도록 기상청은 당부했다.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해상 날씨는 오늘 밤까지 동해상과 제주도남쪽먼바다 바람 매우 강하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