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4:25 (금)
 실시간뉴스
작심삼일 겨울 다이어트·피부 등 외모관리, 현명하게 하려면
작심삼일 겨울 다이어트·피부 등 외모관리, 현명하게 하려면
  • 김광우 기자
  • 승인 2018.01.29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말연시 모임이 끝났지만 나도 모르게 생긴 뱃살로 한숨을 내쉬는 사람들이 있다. 하지만 추운 날씨 탓에 운동을 지속적으로 하기는 어렵고, 식이조절을 지속적으로 해도 원하는 기간 안에 체중을 감량하는 것은 쉽지 않다. 무엇보다 배나 허벅지, 팔뚝 같은 특정 부위에 붙은 살은 빼는 것도 쉽지 않은데다 셀룰라이트로 울퉁불퉁한 라인을 만들기 쉽다.

이에 지방흡입을 하지 않고 지방을 빼주는 비만클리닉의 지방분해주사 등이 주목 받고 있다. 시간 여유가 부족한 사람들의 경우 회복기간 부담이 적고 비교적 간단한 지방분해주사 시술을 계획하기 마련인데, 이러한 지방분해주사는 몸매 라인을 균형있게 잡아주는데 도움을 줘 다이어트를 원하는 사람들이 관심을 갖는다고 한다. 또 운동만으로는 쉽게 빠지지 않는 부위에 선택적으로 시술을 할 수 있어 부분 비만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한다.

이와 함께 카복시 시술도 관심을 모으는데, 카복시 시술은 지방이 쌓인 부위에 카복시 가스를 주입해 피하지방을 배출하고, 신진대사 활성화와 몸매교정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광주피부비만클리닉 능골성모의원 정종화 원장은 “다이어트는 식이요법과 운동을 통해 꾸준히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하지만 짧은 시간에 효과를 보기는 어려운데다 짧은 시간에 하다 말 경우 신체 균형에도 문제가 생겨 요요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며 “자신의 신체 특성을 잘 살펴보고 그에 맞는 맞춤 다이어트 시술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카복시나 지방분해주사 등의 시술은 간단하지만 전문적인 기술이 필요하기도 하다. 또 진행 전에 충분한 상담을 통해 부작용 부분에 대한 우려를 최소화 하는 것이 좋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위해서는 정품을 정량에 맞춰 사용하는지, 풍부한 시술 경험을 갖고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또, 쌀쌀해진 날씨 때문에 피부관리에 문제가 많은 경우에는 리프팅이나 보톡스 등이 관심을 받기 마련이다. 리프팅은 노화된 피부 주름을 들어올려 팽팽히 유지시켜주는 시술로 최근에는 실리프팅 등 다양한 시술방법이 있다. 보톡스는 정확한 치료법 명칭이 아닌 약제 이름이다. 보통 보툴리눔 독소 A형을 이용해 시행하는 시술로 주름을 제거하는 데 효과적인 시술로 알려져 있다.

이에 대해 광주피부비만클리닉 정종화 원장은 “보톡스나 리프팅 등도 대중화한 시술이라는 인식이 있지만 피부시술을 받을 땐 숙련된 의료진과 충분히 상담을 하고 난 뒤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