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10 (목)
 실시간뉴스
자연스러운 몸매 라인을 위한 처진 가슴 교정, 가슴 축소 성형에 대하여
자연스러운 몸매 라인을 위한 처진 가슴 교정, 가슴 축소 성형에 대하여
  • 양보현 기자
  • 승인 2018.01.30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에 거주하는 김 씨(27·여)는 평소 작은 가슴으로 인하여 콤플렉스를 느끼던 중 가슴성형을 진행하기로 결정하였다. 김 씨는 과거 문화에 비추어 생각해보면 여성의 가슴과 가슴성형에 대해 드러내놓고 말하는 것은 민망한 일로 여겨졌지만 본인뿐만 아니라 주변의 사례로 보아 이제는 아름다운 가슴에 관해 이야기 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이 되었다고 전했다.

현대에 들어 식습관과 성장환경이 서구화됨에 따라 과거와 달리 한국인의 골격이 커지고 키가 커지는 등 체형이 점점 서구화되었지만 여성의 가슴 크기의 경우 유전적 요소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A컵 크기의 작은 가슴이 대부분이다. 이런 이유로 체형은 서구화 됐지만 몸에 어울리지 않는 납작하고 빈약한 가슴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 여성들이 크게 늘어났다.

가슴과 몸매라인에 대하여 사람들의 인식이 변화하면서 자연스럽게 여성들의 가슴 확대 수술, 보형물에 대한 관심도가 늘어났다. 하지만 사람의 신체에 변화를 주는 성형 수술인 만큼 안전성을 간과하여 부작용, 재수술 사례가 늘어나는 경우를 볼 수 있다.

의료기술의 발달로 가슴성형이 보편화되었지만 사전에 꼼꼼한 정보 없이 수술을 하게 되거나, 전문적이지 못한 의료진 선택은 부작용과 재수술의 원인이 되는 것이다. 또한 여성들의 심리를 이용한 가슴 확대 크림, 가슴 마사지, 가슴 커지는 음식 등 수 많은 가슴 확대 관련 상품을 판매하고 있지만 전문가들은 시판되는 제품을 이용한 가슴 확대 시도는 민간요법과 크게 다르지 않으며 정확한 검진이 동반되지 않는 제품 활용은 또 다른 부작용을 야기할 수 있다고 조언한다.

가슴 성형을 할 때 나타나는 부작용 사례로는 수술 후 티가 많이 나거나, 자연스럽지 않은 움직임, 부드럽지 못한 촉감 등을 꼽을 수 있다. 또한 수술 후 멍, 자국, 흉터 등이 남아 있거나 생활에 불편함을 주고, 이질감 등을 주는 경우가 있는데 향후 생활에 큰 불편함을 줄 수 있으므로 재수술 병원을 방문하여 재진료를 하여야 한다.

부산 BS더바디 성형외과의 장재훈 대표원장은 유방하수, 가슴 축소 성형 시 숙지 사항에 대하여 “가슴 성형은 보형물의 종류, 보형물의 크기, 절개위치, 의료진, 사후관리에 따라 결과에 차이가 큽니다. 보형물의 소재, 모양, 표면, 제조기술까지 다양하므로 꼼꼼히 따져보고 결정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심미적, 기능적 개선 효과가 필요한 수술인 만큼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을 통하여 수술이 진행되어야 합니다”고 조언하였다.

덧붙여 “사람의 몸은 생활습관이나 체중의 변화 등에 따라 신체의 변화가 달라지고, 흉곽의 크기와 유방조직의 형태도 다르기 때문에 각각 개인에 최적화 된 정밀 진단과 정교한 수술 계획이 필수 요소입니다. 무조건적인 확대 수술이 아닌 자신의 체형에 맞는 보형물의 크기와 보형물을 사용하고 마취과전문의가 상주하며, 안전 장비가 확보된 전문 의료기관에서 수술을 진행하여야 합니다”고 의견을 전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