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5:15 (금)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낮 기온 -6도, 전국 기온 뚝 꽁꽁 얼어, 전라와 제주에 대설 예보
[오늘의 날씨] 낮 기온 -6도, 전국 기온 뚝 꽁꽁 얼어, 전라와 제주에 대설 예보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8.02.05 0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2월 5일 월요일 날씨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날씨] 현재(04:15 기상청 발표), 전국이 대체로 맑으나, 전라도와 제주도에는 눈이 오는 곳이 있다.

오늘 전라도와 제주산지 많은 눈이 예상되며, 당분간 매우 춥고 건조하겠다.

적설량은 (7일까지) 제주도산지, 울릉도·독도 10~40cm, 전라서해안 5~10cm, 전라도(서해안과 일부 동부지역 제외), 제주도(산지 제외) 2~7cm, 충남서해안 : 1~3cm 예상 된다.

내일까지 전라도와 제주도 많은 눈이 내리겠다. 또한 눈 내리는 지역은 도로 결빙으로 미끄럽겠다. 교통안전과 시설물 관리에 특별히 유의해야겠다.

오늘 아침 최저기온 -12도로 출근길 강추위에 대비한 옷차림에 신경 써야겠다. 낮 최고기온도 -6도로 오늘 하루도 꽁꽁 얼어붙은 하루로 건강관리에 유의하도록 기상청은 당부했다.

내일(6일) 화요일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충남서해안과 전라도, 제주도 눈은 내일 오후 차차 그치겠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 -14도로 올 겨울 강한 한파는 이어지겠다. 낮에도 영하권에 머무르며 한파가 기승을 부리겠다. 낮 최저기온 -6도 예보 되었다.

[미세먼지] 연일 전국에 한파가 이어지는 날씨 속에 오늘 미세먼지는 대기확산이 원활하여 대체로 청정한 대기상태를 나타낼 것으로 예상됨.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 ‘좋음’ ~ ‘보통’으로 예보 되었다.

모레(7일) 수요일 날씨는 전국 가끔 구름 많겠다. 모레 아침 최저기온  -13도, 낮 최고기온 -2도로 매우 추운 날씨가 예상된다.

당분간 해안과 산지에 바람 강하게 불겠다.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해상 날씨는 대부분 해상 풍랑특보 발효 중으로 당분간 바람 강하고, 0.5~4m 높은 물결이 일겠다.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