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4:10 (목)
 실시간뉴스
2018 겨울공주 군밤축제, 성공적 마무리
2018 겨울공주 군밤축제, 성공적 마무리
  • 김도형
  • 승인 2018.02.05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표 특산물 공주밤 홍보효과 쏠쏠, 전통시장 연계 경제 활성화 교두보 마련 성과
 

2018 겨울공주 군밤축제가 시민과 관광객들의 큰 호응 가운데 4일 폐막식을 끝으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공주시에 따르면, 지난 1일 공주시 산성시장 문화공원에서 화려하게 막을 올린 2018 겨울공주 군밤축제는 4일간 약 8만 8천여 명이 넘는 인파가 행사장을 방문했다.

특히, 주말인 3~4일에는 매서운 추위에도 불구하고 매일 3만여명이 넘는 관람객이 축제장을 찾았으며 지역별 관광객 또한 올해 처음 개최한 축제임에도 불구하고 인근 대전, 세종부터 서울, 경기, 경상, 전라도까지 전국 각지에서 찾아온 관광객이 총 관람객의 60~70%를 상회하는 것으로 파악돼 좋은 평가를 받았다.

축제 콘텐츠 또한 전국 최고의 맛과 품질을 자랑하는 공주 지역 대표 특산물인 공주밤을 활용한 군밤 그릴존, 군밤 화로체험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갖춰 아이들부터 노인까지 모든 연령을 망라한 관광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아울러, 이번 축제는 행사 장소를 공주 산성시장 일원에서 개최하면서 전통시장 활성화는 물론 지역의 밤 농가 참여율을 높이면서 농가 소득 보전을 통한 경제 활성화의 교두보 역할도 쏠쏠히 해냈다는 평이다.

게다가 여타의 겨울축제에서 볼 수 있는 얼음, 조명 등을 활용한 축제가 아니라 지역 대표 특산품인 밤과 불을 활용한 군밤을 소재로 행사를 기획하면서, 공주밤에 대한 홍보효과와 함께 새로운 축제 콘텐츠를 발굴하는 성과도 함께 얻었다.

시 관계자는  “올해 처음 열린 2018 겨울공주 군밤축제에 많은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큰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하다”며, “이번 축제의 장단점을 철저히 분석해 내년에는 더욱 알차고 재미있는 축제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 사진 공주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