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2:40 (금)
 실시간뉴스
아이들을 위한 홈메이드 간식, 견과 브레드푸딩 레시피
아이들을 위한 홈메이드 간식, 견과 브레드푸딩 레시피
  • 김도형
  • 승인 2018.02.08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프스타일마켓 만나몰은 성큼 다가온 명절 연휴와 봄방학을 앞두고 있는 아이들을 위한 간편한 홈메이드 간식 레시피를 제안한다.

겨울철 혈관질환 예방을 돕는 견과류를 활용해 만드는 브레드푸딩은 아침 대용식으로 활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아이들 간식으로도 그만이다.

견과류에는 혈관을 깨끗하게 하는 천연항산화제인 비타민 E 성분과 비타민 B2, B1, B6, K와 엽산이 풍부하고 망간, 마그네슘, 구리, 셀레늄 등의 무기질, 그리고 오메가-6 지방산, 카로티노이드(루테인), 바이오플라보노이드(카테킨) 등도 함유되어 있다.
오메가3와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함유된 견과류는 하루 한 줌 정도를 꾸준히 먹는 것이 필요하다고 알려져 있다.

썬키스트 너츠 제품은 성인들을 위한 다양한 용량의 제품과 1회용 소포장 제품, 그리고 아이들을 위한 1회용 소포장 제품이 있어 매일 간식으로 챙겨주기에 보다 용이하다.

견과 브레드푸딩을 만드는 방법은 식빵 2장을 9등분으로 네모나게 썰어둔 후, 볼에 우유 1/3컵에 생크림 1/3컵, 달걀 1개, 설탕 2큰술, 계피가루 약간을 넣고 섞는다.

오븐용기에 식빵을 깔고 원하는 견과류를 올린 후 다시 식빵과 견과류(총 50g) 순으로 올린 다음 달걀물을 붓는다. 달걀물이 식빵에 스며들면 180도로 예열한 오븐에 넣고 20분간 윗면이 노릇하게 될 때까지 구우면 완성이다. 슈가파우더를 살짝 뿌려 마무리해도 좋다.

남은 식빵의 활용으로도 좋고, 꼭 식빵이 아니라도 소가 없는 빵이면 어떤 종류든 활용할 수 있다. 견과류의 경우에는 다양한 제품이 섞인 1회분 포장의 제품을 활용할 경우 두 봉 정도를 넣으면 된다.

[Queen 김도형]  사진 및 레시피 자료 제공: 만나몰, 스타일링 iamfoodstylis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