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7:30 (금)
 실시간뉴스
형제, 자매부터 부부까지... 컬링 국가대표팀 15명 중 7명이 가족
형제, 자매부터 부부까지... 컬링 국가대표팀 15명 중 7명이 가족
  • 류정현
  • 승인 2018.02.09 0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믹스더블 경기 이기정, 장혜지 선수. 사진 | 대한체육회

동계 올림픽 사상 최다 메달을 비롯해 95개국 6500명이 참가해 역대 최대 규모가 예상되는 2018 평창 올림픽. 여기에 ‘가족’이 함께 국가대표가 되어 출전하는 선수들이 있어 화제다.

그 중 2018 평창 올림픽의 첫 주자로 나선 종목인 컬링. 컬링은 작전과 팀워크가 승패를 좌우하는 종목이다. 그 어느 종목보다 팀워크가 중요하기 때문에 가족끼리 한 팀에 소속된 경우가 많다. 한국 컬링 국가대표팀도 마찬가지다. 국가대표팀의 15명 중 7명이 가족이다.

올림픽 개막식을 하루 앞 둔 8일 강릉컬링센터에서 열린 믹스더블 예선 1차전에서 장혜지 선수와 함께 핀란드를 9대 4로 누르고 대한민국에 첫 승을 안긴 이기정 선수는 남자 대표팀의 이기복 선수와 쌍둥이 형제다.

또, 믹스더블 대표팀을 이끄는 장반석 감독은 여자대표팀 김민정 감독과 부부사이다. 김민정 감독은 남자 대표팀의 김민찬 선수와 남매이며, 여자 대표팀 김영미 선수와 김경애 선수는 자매다. 김경애 선수는 언니인 김영미 선수를 따라 컬링을 시작했다.

가족은 아니지만 그 이상의 호흡을 자랑하며 한국에 첫 승을 안긴 믹스더블의 이기정-장혜지 선수. 이들의 올림픽에 대한 각오 또한 남다르다. 이기정 선수는 대한체육회와의 사전 인터뷰를 통해 “이번 올림픽에서 준결승에 진출하고 금메달을 획득하는 것이 목표다. 메달을 따서 한국의 컬링이 강하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다.

한국 컬링의 역사를 만든 선수가 되고 싶다”고 출전 각오를 다졌다. 장혜지 선수 또한 “올림픽에 참가하는 이상 금메달을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된다고 생각한다. 내 목표는 무조건 금메달이다”라고 포부를 밝힌 바 있다. 이들은 9일 오전 8시 35분에는 노르웨이와, 오후 1시 35분에는 미국과의 예선전을 앞두고 있다.

한편 컬링은 이번 2018 평창 동계 올림픽에서 남자·여자부, 믹스더블 등 전 종목에 참가해 사상 첫 메달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형제, 자매, 부부가 함께 ‘가족의 힘’으로 훈련해 온 컬링 국가대표팀의 활약에 귀추가 주목된다.

[Queen 류정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