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1:15 (금)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낮 기온 1도, 흐리고 기온 다시 뚝↓ 체감온도 낮아 춥다
[오늘의 날씨] 낮 기온 1도, 흐리고 기온 다시 뚝↓ 체감온도 낮아 춥다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8.02.10 0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2월 10일 토요일 날씨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날씨] 현재(10일 04:20 기상청 발표), 전국이 구름 많은 날씨를 보이고 있다. 제주도는 비가 오고, 강원영서는 눈이 날리는 곳이 있다.

주말인 오늘은 전국에 구름이 많고 흐리겠다. 오늘 오후부터는 구름은 차차 옅어지겠고 차가운 북서풍이 불어오면서 기온도 다시 뚝 떨어지겠다.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다.

경기동부와 강원영서, 충북북부와 경북북부내륙 등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새벽부터 아침 사이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그 밖의 중부내륙에는 오전까지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제주도는 흐리고 오후까지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현재, 황사가 우리나라 상공을 지나고 있으며, 그 중 일부가 낙하하여 서해5도는 황사가 관측되고 있다. 그 중 일부가 낙하하여 오늘 오후까지 서해 도서지역에 평소보다 높은 PM10 농도가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 건강관리에 신경 써야겠다.

서울·경기도와 일부 동쪽지역에 건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각별히 유의하도록 기상청은 당부했다.오늘 오후부터 해안과 강원산지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내륙에도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특히, 내일(11일) 강원산지와 동해안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해야겠다.

내일(11일) 일요일 날씨는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으나, 서해상에서 만들어진 눈 구름대의 영향으로 전라도와 충남은 새벽부터, 서울·경기 남부와 충북, 경상서부내륙, 제주도는 낮부터 가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모레(12일) 월요일 날씨는 전국에 구름이 많겠고, 충청도와 전라도, 경상서부내륙, 제주도는 가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경기남부는 밤 한때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해상 날씨는 오늘 밤부터 대부분 해상에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0.5~2.5m로 매우 높게 일면서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높겠다.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