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8:05 (금)
 실시간뉴스
주민영·박대근 대표에게 듣는 몸과 마음의 건강론
주민영·박대근 대표에게 듣는 몸과 마음의 건강론
  • 심정보 기자
  • 승인 2018.02.12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메인필라테스 내부모습

장시간 컴퓨터로 업무 보는 직장인이나 책상에 오래 앉아있는 학생들, 오늘날 현대인들 대부분이 가지고 있는 핸드폰 사용으로 디스크 및 척추측만 증세가 많아지고 있다. 그만큼 몸이 힘든 사람들이 많아졌으며, 대표적인 운동관리로 필라테스 효과에 대한 기대와 관심이 많아지고 있다.

필라테스란 자세를 교정시키고 치료의 개념까지 포괄적으로 담고 있어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다양한 연령층에서 건강관리를 시도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체계적인 교육으로 신체뿐만 아니라 마음까지 건강해질 수 있도록 효과적인 필라테스 운동법을 제안하는 서울 적선동에 위치한 ‘메인필라테스’ 주민영, 박대근 대표를 만나 보았다.

Q. 메인필라테스가 추구하는 목표는? 

Mainpilates is totally trustworthy. 메인필라테스의 목표는 신체적인 변화뿐만이 아니라 마음까지 건강해짐으로써 궁극적으로는 회원님들의 삶의 질을 높여드리는 데에 있습니다. 믿을 수 있는, 실력 있는 강사진을 통해 건강한 삶을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Q. 필라테스의 레슨의 효과 및 운동 가능한 연령대는?

필라테스는 기본적으로 자세 및 체형교정부터 수술 후 재활, 다이어트, 웨딩케어, 체력 및 근력 강화, 산전/산후, 운동선수를 위한 운동입니다. 개개인의 특성 및 목적에 따라 다양한 프로그램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성장기 아이를 위한 키즈 필라테스, 고령화 사회 속 네오실버시대에 맞는 실버 필라테스 프로그램까지 준비되어 모든 연령층에 적용이 가능합니다.

고객의 운동 목적, 니즈를 파악하는 것 에 중점을 둡니다. 나아가 진단 사항, 병력, 체형 등 통증부위, 성향, 생활 패턴에 맞추어 고객의 각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컨설팅 해드립니다.

Q. 고객 서비스에 대한 생각은?

퍼포먼스 적인 필라테스라기 보다는 필라테스의 기초적인 원리 및 신체 움직임 조절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육체적으로 느끼는 건강함을 시작으로 스트레스 완화를 통한 마음의 건강함까지, 겉과 속의 균형 있는 관리를 도와 드립니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병원을 여러 군데 수차례 다니시면서 온갖 비수술적 치료를 해도 일시적일 뿐 통증이 사라지지 않는 디스크 환자분이 기억나네요. 그분이 3달만에 지긋지긋한 요통이 사라지셨다면서 필라테스라는 운동에 대해서 주변 분들에게 많은 자랑을 해주셨더라고요.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는?

현재 준비 중인 교육사업을 통해 인재를 양성하고 메인필라테스를 체인화 하여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제대로 된 필라테스를 전하고 싶습니다. 필라테스의 질적향상을 위해 메인필라테스가 앞장서서 모든 필라테스샵들의 상향평준화를 이끌고 싶은점이 교육사업 및 체인화의 시발점입니다. 단순한 매출창출과 기업화가 아니라 사람들에게 필라테스를 올바르게 전달해주고 이것을 통해서 삶의 질까지 향상시킬 수 있는 그러한 센터가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


Q. 필라테스 붐에 대해 한마디...

필라테스는 단언컨대 가장 완변한 운동입니다. 어느 필라테스샵을 가도 몸이 좋아지는 것을 느끼실 것입니다. 또 필라테스가 국민운동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더 노력하고 발전하는 메인필라테스가 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