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05 (목)
 실시간뉴스
독일 지멘스보청기 파주센터, ‘시그니아 Nx’ 출시 기념 할인 프로모션 진행
독일 지멘스보청기 파주센터, ‘시그니아 Nx’ 출시 기념 할인 프로모션 진행
  • 김민영 기자
  • 승인 2018.02.14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일 지멘스보청기 파주센터는 ‘시그니아 Nx’ 신제품 출시 기념 프로모션을 오는 28일까지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할인 행사에는 140년 전통 지멘스의 혁신적인 기술력이 집약된 신제품 ‘시그니아 PURE NX’를 포함한 전 제품을 최대 50% ~ 30%까지 할인한다.

지멘스보청기 파주센터는 국민건강보험 보장구 센터로 등록돼 있어 상담 시 청각장애가 등록 가능한 청력일 경우 보청기 보조금 131만원을 지원 받을 수 있는 절차를 안내한다.

보청기 착용을 가장 불편하게 느끼고, 포기하게 되는 가장 큰 이유는 보청기 착용 시 본인의 목소리가 울리는 시 현상이다. 외부 소리는 잘 들리나, 자신의 목소리가 들리는 현상이 낯설고 불편해 보청기 착용을 포기하는 경우가 많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지금까지 어떤 청각전문가나 보청기 회사도 해결하지 못했지만 지멘스보청기 그 해답을 찾아 ‘시그니아 NX모델’을 출시했다.

시그미아 NX보청기는 세계최초로 OVP(Own Voice Processing) 기술을 탑재한 제품으로 본인 목소리를 외부 소리와 구분해 독립적으로 처리하는 알고리즘을 적용했다.

지멘스보청기만의 독보적인 사용자의 목소리를 실시간으로 인식하고 제어하여 자연스러운 목소리를 듣게 해주는 OVP™(Own Voice Processing, 사용자의 목소리를 실시간으로 인식하고 제어하여 자연스러운 목소리를 듣게 해주는 기술) 기술 탑재로 그 동안 어떤 보청기도 구현하지 못했던 자연스러운 본인 목소리 청취가 가능하며, 양이무선통신(Ultra HD e2e) 기능으로 소음이 심한 곳에서도 왜곡 없이 깨끗하고 뛰어난 음질을 제공한다.

또한 시그니아NX에 탑재된 블루투스 기능을 통해 각종 모바일 기기와 직접 연동하여 통화나 음악듣기, TV시청 등을 원활하게 즐길 수 있다.

독일 지멘스보청기 파주센터원장 최영호 청각사는 “이번에 출시된 시그니아 NX보청기를 통해 보청기 착용 시 가장 큰 불편사항이었던 본인 목소리 울림 현상을 제거할 수 있어 그 동안 난청이 있음에도 보청기 착용을 꺼리시던 분들께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또한 “보청기는 정밀한 첨단의료기기로 구매하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피팅이라는 사용자에 맞는 음질이나 사용시 느끼는 불편함 등을 조정해 최적화하는 작업이 더 중요하다”며 “청각에 대한 지식을 갖추고 있는 전문가에게 피팅을 받아야 하며, 피팅에 필요한 실이측정 장비를 갖추고 있는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독일 지멘스보청기 파주센터에서는 말소리에 최적화된 스피치 맵핑을 통한 실이측정이 가능한 실이측정 장비를 보유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실이측정(Rear Ear Measurement) 란 보청기 착용자가 보청기를 착용했을 때 소리를 어떻게 듣고 있는지를 실시간으로 객관적인 수치를 확인하여 보청기 피팅에 반영하는 것으로 실이측정이 선행되어야만 만족스러운 보청기 적응이 가능하다.

이번 할인 행사는 오는 28일까지 진행된다. 또한 상반기에는 일산, 파주, 김포 보청기 대상자를 위해 지역 복지관에서 청각테스트 및 청음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