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7:15 (금)
 실시간뉴스
양평군, ‘달리는 행복돌봄 이웃들’ 4년 연속 농촌재능나눔사업 공모 선정
양평군, ‘달리는 행복돌봄 이웃들’ 4년 연속 농촌재능나눔사업 공모 선정
  • 김도형
  • 승인 2018.02.14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지역의 한계극복! 민·관 보건복지 협력사업 돋보여

양평군 ‘달리는 행복돌봄 이웃들’이 찾아가는 민·관 보건복지협력사업에 4년 연속 농촌재능나눔 지자체 활동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되었다.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하는 농촌재능나눔사업은 농촌마을의 활력과 주민 삶의 질 향상 등 농촌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사업 목적으로 매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심사는 농림축산식품부와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평가로 사업의 추진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달리는 행복돌봄 이웃들’이 선정됐다.

이로써, 2015년부터 공모에 선정되어 9천만원의 예산을 확보하게 됐다.

달리는 행복돌봄 이웃들은 2015년 3월을 시작으로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농촌재능나눔사업 공모에 4년 연속 선정됐으며, 2016년 농촌재능나눔사업 평가 부분 전국 2위, 금회 2017년 대한민국 농촌재능나눔 대상 ‘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민관협력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차별화로 Only One 양평복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타 지자체와는 다른 Only One 양평복지를 위해 산촌․오지 마을의 어려운 이웃을 찾아가는 복지․보건 서비스 실천 협력 유관기관·단체, 개인 자원봉사자에 감사의 말을 전하며, 4년 연속 공모에 선정된 만큼 군민이 체감하는 맞춤형 복지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Queen 김도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