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5:35 (금)
 실시간뉴스
국내 건축박람회 ‘2018 경향하우징페어’ 2월 22일(목) 킨텍스 개막
국내 건축박람회 ‘2018 경향하우징페어’ 2월 22일(목) 킨텍스 개막
  • 김민영 기자
  • 승인 2018.02.1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건축․건설․인테리어 박람회 ‘경향하우징페어’가 2018년 2월 22일(목)부터 25일(일)까지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열린다.

1986년 출범한 '경향하우징페어'는 건축, 건설, 인테리어 관련 전시회 중 국내에서 가장 큰 규모로 개최된다. 국내외 우수 건축자재, 건축/건설 관련 기업 800개 사가 참가하여 3,000부스 규모로 펼쳐진다. 전시 면적은 55,000㎡로 축구장 7개 규모에 달한다. 참가기업의 70% 이상이 ‘경향하우징페어’를 통해 신제품/기술을 소개하는 만큼 당해 업계 동향과 최신 건축자재, 기술 정보를 한눈에 만날 수 있다.

전시 품목은 IOT/홈시큐리티, 내외장재, 구조재, 단열재, 급수/위생재, 냉난방/환기설비재, 도장/방수재, 조경/공공시설재, 조명/전기설비재, 전원주택, 주택설계시공, 주택정보/소프트웨어, 창호/하드웨어, 건축공구/관련기기, 홈인테리어 등 건축, 인테리어 관련 전 품목이다.

전시와 함께 유익한 세미나도 함께 열린다. 유관협회의 세미나가 눈에 띈다. 한국내화건축자재협회의 ‘내화구조 인정 교육 및 내화건축자재 세미나’, 한국제로에너지건축협회와 한국외단열건축협회의 ‘건물외피 열교차단 및 외단열 기술세미나’, 한국면진제진협회의 ‘내진 세미나(가칭)’가 열린다. 해외 진출을 고민하는 중소기업을 위한 세미나도 열린다. GBE의 ‘2018 Build Trade Conference’, 어반디지털마케팅의 ‘소기업 글로벌 시장개척 전략&노하우 실전 세미나’가 열린다. 

참가기업 제품/기술 소개 및 사업설명을 위한 자리도 마련된다. KCC의 ‘홈씨씨인테리어 사업설명회’, 성광유니텍의 ‘윈가드 대리점 모집 설명회’, 필립스라이팅코리아의 ‘필립스 스마트 조명 hue - AI, IoT로 연결하는 스마트홈 트렌드’이 열린다. 일본목재 특별관의 기후현과 오카야마현에서 일본 목재와 목조주택에 대한 세미나도 진행한다.

참가기업이 만나고 싶어하는 해외 유력 바이어를 초청하여 수출 상담의 기회를 제공했던 ‘해외 바이어 초청 수출 상담회’가 이번에도 열린다. 전 세계 85개국 125개의 KOTRA 해외무역관을 통해 해외 진출을 계획하고 있는 기업에게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2018 경향하우징페어’에서는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분야를 집중 조명한다.

'상업공간 디자인&설비 특별관' 국내 유일의 상업공간 디자인&설비 전시. 278조 원의 거대한 시장규모를 가진 국내외 유통기업 종사자와 전문가가 바이어로 방문하여 새로운 거래선 및 제품을 선택하는 교류의 장이다.
[BATH & KITCHEN (욕실주방) 특별관] 욕실 리모델링 시장 규모는 2017년 기준 4조 원에 달한다. 급성장하고 있는 욕실/주방 시장을 집중 조망한다. 업계 리딩 기업들이 대거 참가하여 신제품, 신기술을 소개한다.

'디지털사이니지 & 프린팅 특별관' 최근 디지털사이니지 산업은 건축, 미디어 등 다양한 산업과 융합/결합하여 빠르게 확장하고 있다. 미디어 파사드, 공공시설물, 실내 상업공간 인테리어 등 건축/인테리어 산업과의 융합은 다양한 수익 모델을 만들어 내고 있으며 디지털사이니지 산업의 발전을 견인하고 있다. 건축과 디지털 사이니지&프린팅 산업을 접목한 국내외 우수 기자재 및 기술, 솔루션을 집중 소개한다.

'일본목재 특별관' 친환경 자재 수요가 늘면서 각광받고 있는 목재. 세계적으로 우수성이 인정된 일본산 목재 자재와 주택기술을 집중 소개한다.

2018 경향하우징페어’는 건축과 동반 성장 가능한 다양한 산업 전시회가 함께 열린다.

'리빙앤라이프스타일' 리빙, 인테리어, 라이프스타일 분야의 트렌드를 제시하고 국내외 감각적인 인테리어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제품을 한자리에서 선보이는 전시회. 각 분야 전문가들이 함께 기획하는 주제별 특별관과 세미나를 통해 리빙, 인테리어 트렌드를 반영한 주거 공간과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한다.

'한국건축기계설비전시회' 국내 유일 기계설비 산업 종합 전시회로, 냉동공조 외에도 급수위생, 에너지, 소방설비 등 기계설비 관련 전 품목을 전시한다. 올해는 LH공사와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대한설비공학회, 한국설비설계협회, 한국설비기술협회 등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기계설비산업홍보관’과 동시개최되어 더욱 전문화된 전시를 선보인다.

'경향부동산페어' 국내 부동산 시장의 최신 트렌드와 정보를 제공하는 부동산 전문 전시회. 대한민국 최고 부동산 전문가들의 특별 강연을 통해 부동산 시장의 다양한 정보와 재테크 노하우를 제공한다.

'대한민국건설기술산업대전' 국내 최초 ‘건설기술산업’ 전문 전시회. 국내 건설기술 우수성을 알리고 건설 신기술, 신공법, 제품 등의 산업화 및 상용화를 촉진시킨다. 국내외 정부기관 및 연구기관, 학회, 자문회 등 건설업계 종사자 간 기술정보 교류의 장을 마련한다.

‘2018 경향하우징페어’는 2월 20일(화)까지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 하면 무료로 관람할 수 있고, 현장에서 기다리지 않고 빠른 입장도 가능하다. 단체 사전등록도 가능하다. 사무국에서 발송하는 이메일 뉴스레터를 통해 전시회의 다양한 소식과 참가기업 정보, 건축․인테리어 뉴스를 접할 수 있다. 구독은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전시회 관련 문의는 (주)이상네트웍스 경향하우징페어 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