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8:05 (금)
 실시간뉴스
피부 하얘지는 법, 비타민C로 수분충전 후 화이트닝 제품 동반하면 더 좋아
피부 하얘지는 법, 비타민C로 수분충전 후 화이트닝 제품 동반하면 더 좋아
  • 김민영 기자
  • 승인 2018.02.19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안피부’라는 말은 누구나 듣고 싶은 얘기일 것이다. 연예인들 사이에서도 피부관리 중 신경 쓰는 부문 3위로 꼽힌 피부미백은 화장품 부문에서도 많은 관심의 대상이다

TV 프로그램에서 또한 블라인드 테스트를 통해 미백 크림 순위를 매기기도 하며 화이트닝을 중요시 여기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그러나 자외선 노출이 심해지면서 피부미백을 막는 요소들이 생기고 있다. 자외선은 멜라닌 색소를 증가시켜 눈가주름, 검버섯, 기미, 주근깨 같은 피부 색소침착을 유발시킨다.

특히 노인성 질환으로 알려진 검버섯은 기미와 주근깨와는 달리 검정, 빨강, 갈색 등 다양한 색으로 피부에 넓게 분포되어 스트레스를 주기도 한다. 자외선으로 인해 노인성질환이 아닌 20대 때부터 생길 수 있는 질환으로 자리 잡았다. 특히 피지분비가 많은 얼굴, 목, 가슴부위에 생기는 것이 특징이다.

한번 생긴 피부트러블이나 자극이 간 피부는 다시 돌이키는데 많은 노력과 시간을 필요로 한다. 
피부 색소침착이 심한 경우 기미 주근깨를 제거하기 위해 피부과 화이트닝 시술을 받기도 한다. 그러나 비용도 많이 들 뿐만 아니라 피부 속 세포를 자극해서 시술 하는 것이기 때문에 통증을 동반하고, 시술 후 외출도 불가능하며, 크림과 연고를 도포하며 세심히 관리하지 않으면 부작용이 더 심한 것이 현실이다.

그래서인지 미백크림이나 화이트닝 수분크림 같은 기능성 화장품, 피부 하얘지는 법을 알아보며 화이트닝에 신경쓰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요새는 기초 스킨케어에도 화이트닝 라인이 따로 나올 정도로 피부미백관리는 피부관리에서 많은 비중을 차지 하고 있다. 기초 스킨케어가 가능한 스킨, 로션과 함께 화이트닝 에센스, 화이트닝 크림으로 구성되어 있다.

피부 진정에 도움이 되는 알로에 로션이나 알로에 수딩젤 같은 고수분 제품 사용을 습관화 하는 것도 중요하다.

피부 진정 용 1960NY 화이트닝 수딩 젤 크림은 황금추출물과 노티드랙추출물 함유 및 미라클 비타민 캡슐을 함유하여 피부미백 및 화이트닝을 기대할 수 있다고 한다.

알로에 수딩젤 보관법은 냉장 보관 후 시원한 상태에서 피부에 도포해 주면 자극 받은 피부를 더욱 빠르게 가라앉혀 주고, 마사지 하듯 이용하면 더욱 흡수에 도움이 된다.

피부미백을 지키기 위해 생활 속에 유의할 점으로는 외출 30분 전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고, 3시간 주기로 덧발라 주어 자외선을 완벽히 차단 하는 것이 좋다.

또한 피부 손상 및 피부 자극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식사 시 비타민 함유가 많은 채소와 야채들 섭취하는 것을 추천한다. 물을 자주 마시는 것 또한 피부 탄력에 많은 도움이 되므로 습관적으로 물을 마시는 것이 중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