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8:10 (목)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낮 기온 5도, 맑고 건조한 날씨, 큰 일교차 유의
[오늘의 날씨] 낮 기온 5도, 맑고 건조한 날씨, 큰 일교차 유의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8.02.20 0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2월 20일 화요일 날씨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날씨] 현재(20일 04:00 기상청 발표),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다.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기온도 평년과 비슷하겠고 낮 동안 영상의 기온을 보이는 곳도 많겠다. 단, 내륙을 중심으로 아침 기온이 낮아져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클 것으로 보인다. 대체로 야외활동하기에 좋은 날이겠지만 출퇴근 시엔 쌀쌀할 수 있으니 옷차림에 신경 써야겠다.

오늘과 내일(21일)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은 기온분포를 보이겠다. 오늘 낮 기온은 4 ~ 13도 분포를 보여 온화한 봄 날씨가 예상된다.

오늘 미세먼지는 대기정체로 국내 대기오염물질이 축적되어 오전에 대부분 권역에서 농도가 높겠으나, 오후에 중부지역부터 점차 ‘보통’ 수준을 회복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전국 대부분 지역에 장기간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고 있다.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각별히 유의하도록 기상청은 당부했다.

2월 들어 전국적으로 강수량이 워낙 적어 건조특보가 지속해서 발효되고 있다. 당분간 건조함을 해소시킬 눈이나 비가 내리긴 쉽지 않겠다는 예보다.

내일(21일) 수요일 날씨는 전국이 가끔 구름 많은 날씨가 예상된다.

모레(22일) 목요일 날씨는 중부지방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차차 받겠다. 전국이 가끔 구름 많겠으나, 중부지방은 밤부터 차차 흐려져, 경기북부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해상 날씨는 0.5~1m로 파도가 일겠다. 내일(21일) 해상 날씨는 제주도 남쪽 먼 바다에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신경 써야겠다.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