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8:35 (화)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낮 기온 2도, 대기 건조 속 남부지방 흐림 예보
[오늘의 날씨] 낮 기온 2도, 대기 건조 속 남부지방 흐림 예보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8.02.21 0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2월 21일 수요일 날씨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날씨] 현재(21일 04:15 기상청 발표), 중부지방은 대체로 맑으나, 남부지방은 대체로 흐린 날씨를 보이고 있다.

오늘은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다.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고 새벽에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고 산지에는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오늘과 내일은 북서계열의 바람이 유입되면서 오늘보다 조금 기온이 낮아지겠다. 한편,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겠다. 낮 기온 2 ~ 9도로 예보 되었다.

장기간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는 가운데 전국 대부분의 지역에 건조특보가 발효 중이다.

대기가 건조한 이유는 올 겨울 눈이나 비가 적게 내렸기 때문으로 분석된다고 기상청은 전했다. 2월 들어 전국적으로 강수량이 워낙 적어 건조특보가 지속해서 발효되고 있다.

[미세먼지] 오늘 미세먼지는 대기확산이 원활하여 대체로 ‘보통’ 수준을 나타낼 것으로 예상된다고 기상청은 전했다.

내일(22일) 목요일 날씨는 중부지방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차차 받겠다.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겠으나 중부지방은 밤부터 흐려져 서울·경기도와 강원영서에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아침 최저기온 -9 ~ -1도, 낮 최고기온은 5 ~ 9도로 예상된다.

적설량은 강원영서, 충북북부(23일) 2~5cm, 서울·경기도, 충청도, 전라도, 경북내륙, 울릉도·독도 1~3cm로 예보 되었다.

내일(22일) 오후부터 모레(23일) 사이에 서해안과 강원산지, 동해안에는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모레(23일) 금요일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아침까지 눈이 오는 곳이 있겠고, 낮부터 가끔 구름 많겠다. 아침 최저기온 -5 ~ 3도, 낮기온 6 ~ 13도로 예상되어 추위는 완화될 것으로 보인다.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해상 날씨는 제주도 남쪽 먼 바다에서 바람이 강하게 불겠다. 파고는 0.5~1.5m 높이로 일겠다.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