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2:05 (목)
 실시간뉴스
아이폰 케이스 전문업체 아이몰, 픽토그램 케이스 출시 기념 ‘착한 이벤트’ 진행
아이폰 케이스 전문업체 아이몰, 픽토그램 케이스 출시 기념 ‘착한 이벤트’ 진행
  • 백준상 기자
  • 승인 2018.02.22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성서에 위치한 청년기업 ㈜아이몰(대표 서영욱)이 여행용 픽토그램 스마트폰 케이스를 신제품으로 출시하면서 이색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이몰은 2015년부터 스마트폰 케이스를 제작, 온라인을 기반으로 판매하고 있는 업체로 대표이사를 포함한 직원의 연령대가 평균 20대로 구성된 청년 기업이다. 이 곳은 최근 이색 마케팅 진행으로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여행용 픽토그램을 이용한 스마트폰 케이스 신제품으로 출시, 소비자에게 호응을 얻고 있는데 픽토그램은 ‘그림(picture)’과 ‘전보(telegram)’의 합성어로, 국제적인 행사 등에서의 사용을 목적으로 제작된 그림문자이자, 언어를 초월해서 직감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표현된 그래픽 심벌(symbol)을 말한다.

픽토그램은 의미하는 내용을 상징적으로 시각화하여 사전에 교육을 받지 않고도 모든 사람이 즉각적으로 이해할 수 있어야 하므로 단순하고 의미가 명료해야 한다. 그림문자와 함께 색상으로 긴급ㆍ안전ㆍ주의 등의 안내를 표시한다. 검정은 일반 사항 및 공공시설물 안내, 빨간색 원 안의 사선 모양은 금지, 파랑은 지시, 노랑은 주의 및 경고, 초록은 안전ㆍ피난ㆍ위생ㆍ구호, 빨강은 소방ㆍ긴급ㆍ고도 위험 등을 나타낸다.

해외여행시 언어가 통하지 않아 긴급 상황에 대처가 불편한 것에 착안되어 만들어진 여행용 픽토그램 스마트폰 케이스는 해외여행에서 활용도가 높다.

뿐만 아니라 ㈜아이몰은 이번 신제품을 출시하면서 ‘위드 유(with you)’ 프로젝트를 동시에 실시해 해외여행을 가고 싶어도 불편하고 형편이 어려운 장애인들에게 제품 판매량에 따라 최대 200만원의 여행 경비를 지원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아이몰 서영욱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에 대해 “장애인들에게 해외여행은 정말 꿈에서나 상상한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그 이야기를 듣는 순간 신제품을 개발하고 있던 여행용 픽토그램 스마트폰 케이스가 생각이 났다”며 “형편이 어려운 장애인들에게 해외여행을 보내 주는 방법은 활동 보조인의 경비까지 부담해야 가능하다는 것이다 그래서 저희 아이몰에서 이번 프로젝트를 시행하게 되었다”며 프로젝트에 대한 이야기 했다.

또한 서대표는 "과연 몇 분의 장애인에게 해외여행의 혜택을 드릴지는 모르겠지만 전 직원의 모든 역량을 동원해 최대한 판매율을 올려 한 분이라도 더 많은 분들에게 혜택이 돌아 갈 수 있도록 하겠다"며 20대의 젊은 CEO의 당찬 포부를 밝혔다.

제품 및 프로젝트 상세내용은 아이몰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