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05 (목)
 실시간뉴스
돈 안 들이고도 피부 미인 되는 법
돈 안 들이고도 피부 미인 되는 법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08.04.16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제 문서
 
 
Plan1 하루 물 7∼8잔은 기본
하루에 7∼8잔 이상의 물을 마시면 맑고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여자 연예인들에게 뷰티 노하우를 물어보면 하나같이 물을 많이 마신다는 이야기를 한다. 사실 여부를 떠나서 실제로 물을 하루 7∼8잔씩 마시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고 노폐물이 몸속에서 빠져나간다. 물을 적게 마시는 사람은 피부에 수분 공급이 원활하지 않아서 잔주름이 생기기도 쉽고 피부가 푸석푸석해지는 경향이 있다.

Plan2 건강한 식습관
채소와 과일에 다량 함유된 비타민과 미네랄은 피부에 탄력과 윤기를 주며, 노화 방지에도 탁월한 효능을 발휘한다. 비타민 C가 풍부한 딸기와 오렌지는 주근깨나 기미를 완화해주고, 키위는 비타민 C와 식물성 섬유질이 풍부해 변비에 효과적이다. 바나나에 함유된 칼륨과 비타민 A는 피부의 탄력을 유지해준다. 단 채소와 과일에는 지방과 단백질이 부족하므로 아몬드, 호두, 땅콩과 같은 견과류와 함께 먹으면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다.

Plan3 노화 방지 선크림은 필수
대부분의 여성들은 기미와 잡티를 예방해 하얀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 선크림을 바른다. 하지만 피부과 전문의의 말에 따르면, 자외선을 많이 쐬면 피부 노화가 가속된다고 한다. 얼굴을 탄력 있게 유지해주는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파괴되므로 생기는 현상. 또 비나 눈이 올 때도 자외선에 노출될 수 있는 만큼 자외선 차단제는 꾸준히 발라야 피부에 자극을 줄일 수 있다.

Plan4 블랙헤드나 여드름은 짜지 말 것
코에 있는 블랙헤드를 짜면 피부에 상처가 나거나 트러블의 원인이 된다. 또 여드름을 잘못 짜면 기름샘 벽이 터져 염증이 생기고 흉이 질 수 있기 때문에 병원에 가서 제거를 하는 것이 좋다. 집에서 제거할 경우에는 먼저 스팀타월이나 따뜻한 물로 모공을 연다. 그러고 나서 여드름은 피부 트러블 전용 제품을 사용해 트러블 부위를 자극 없이 관리하고 블랙헤드는 전용 패치를 붙여주면 말끔하게 제거할 수 있다.

Plan5 꾸준한 페이스 운동
꾸준한 페이스 운동은 눈가나 턱 밑 등을 탄력 있게 만들어준다. 가볍게 눈 주변을 마사지해주면 평소에 잘 사용하지 않는 눈 근육을 쓰게 해서 눈가에 한층 탄력이 생긴다. 또 피부와 근육 사이에 있는 지방층이 지나치게 두터워지면 아래로 처지는데, 이때 V라인 페이스 운동을 하면 피부에 탄력이 생기고 불필요한 지방은 에너지로 소비된다.

 
물_ 하루에 7∼8잔씩 마시면 얼굴이 맑고 탱탱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과일_ 비타민 C가 풍부한 과일은 기미와 주근깨를 없애준다.
엔조이 선크림_ 워터프루프 기능의 고차단 지수 선크림 70g 1만2천원, 싸이닉.
A-클리어 스팟 패치_ 티트리 오일이 함유된 패치 제품으로 뾰루지나 여드름 같은 트러블을 집중적으로 관리한다. 12패치×5매 1만4천원, CNP차앤박.
화이트닝 리페어 에센스_ 빠르게 스며들어 피부를 밝게 가꿔준다. 50ml 14만5천원, 디올.

성형외과 전문의 양동준이 전해주는
잘못된 피부 상식

1 클렌징을 여러 번 하면 깨끗하게 메이크업이 지워져 피부에 좋다.
(No)
메이크업 방법에 따라 클렌징 방법이 달라지는데 깨끗하게 지우기 위해 클렌징을 여러 번 하는 것은 좋지 않다. 메이크업이 진할 경우에는 클렌징오일이나 크림을 사용한 뒤 세안을 해주면 좋다. 하지만 지나치게 많이 하면 피부의 보호막을 손상시켜 오히려 피부를 건조하고 예민하게 만들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2 세안 시 뽀득뽀득 소리가 날 정도로 말끔히 하면 얼굴에 트러블이 생기지 않는다. (No)
노폐물을 지운다고 뽀드득 소리가 날 정도로 빡빡 씻으면 얼굴에 유수분이 없어진다. 이 때문에 피부는 더욱 건조해지고 표피의 각질층도 얇아지며 보습력도 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