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7:20 (토)
 실시간뉴스
차미옥 김해시 장유 도서관장, '한국도서관상' 수상
차미옥 김해시 장유 도서관장, '한국도서관상' 수상
  • 김도형
  • 승인 2018.02.23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서환경 기반 조성·시민의 독서 생활화 및 독서인구 저변 확대 등 기여
 

김해 장유도서관 차미옥 관장이 22일 국립중앙도서관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한국도서관협회 제69차 정기총회에서 ‘제50회 한국도서관상 개인상’을 수상했다.

한국도서관협회가 선정 및 시상하는 한국도서관상은 국내 도서관 관련 분야에서 최고의 권위를 인정받는 상으로, 우리나라 도서관사업발전에 공적이 현저한 개인 또는 단체를 표창하여 그 공로를 치하하고 아울러 금후의 도서관사업 발전에 대한 의욕을 고취시키고자 1969년에 제정됐다.

이번 제50회 한국도서관상 개인상은 18명이 선정되었으며, 차미옥 관장은 경남지역에서는 유일하게 개인상에 선정되었다.

차 관장은 칠암․장유도서관, 김해시 도서관사업소 도서관정책과 등에서 근무하며 대한민국 책의 수도 김해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독서관련 자치법규 제․개정 ▲ 도서 구입 및 시설 개보수비 지원 등으로 작은도서관 건립 및 운영 지원 ▲통합도서관 시스템 및 책두레(타관대출반납) 서비스 실시 ▲김해의 책, 북스타트 운동, 작은도서관 관계자 역량강화 등으로 독서정책사업 추진 ▲기적의도서관 등 시립도서관 건립지원으로 공공도서관 인프라 확충 ▲작은도서관 협력사업으로 독서복지 구현 ▲최근 2년간 12개의 공모사업 선정으로 도서관 재정 효율화 증대 등 도서관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차미옥 도서관장은 “지식정보화 시대에 맞게 모든 세대가 자신에게 필요한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베이비부머 대상 인생이모작 강좌, 치매극복 선도도서관(가치함께 도서관) 지정, 직장인 소통 인문학, 내 고향 작가와 인문학의 만남, 특성화프로그램(마음치유), 청소년 역량개발을 위한 맞춤형 독서사업 등 고품질 도서관 서비스 실시와 ‘100세 시대’에 걸맞는 다양한 평생교육 기회를  제공하여, 지역민들이 행복한 종합 문화·복지공간으로 도서관 역할을 강화하여  대한민국 책의 수도 김해의 도시 브랜드가 더 높아질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Queen 김도형]  사진 김해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