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1:00 (금)
 실시간뉴스
국민체육진흥공단, ‘2018년도 청소년 프로그램 매칭사업’
국민체육진흥공단, ‘2018년도 청소년 프로그램 매칭사업’
  • 류정현
  • 승인 2018.03.01 0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이 운영하는 서울올림픽파크텔(이하 ‘올림픽파크텔’)은 청소년의 글로벌 리더 육성을 위한 활동을 지원하고자 청소년단체 대상 ‘2018년도 청소년 프로그램 지원을 위한 매칭사업 공모’를 진행한다.

이번 지원 사업은 청소년기본법에 의한 법인이나 단체, 공공기관, 각 시도에 등록된 청소년 단체와 청소년 업무를 수행하는 시민, 사회단체 및 비영리 법인을 대상으로 시행 한다.

지원 분야는 스포츠를 통한 사회적 변화와 청소년의 요구를 반영한 프로그램, 청소년의 권익증진을 위한 정책관련 프로그램, 건전한 청소년 문화 조성을 위한 프로그램, 환경․ 복지․ 봉사 등 지역사회의 현안문제를 파악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해 가는 실천 프로그램 등이 대상이다.

매칭 사업에 선정되면 올림픽파크텔 이용료의 70%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한도는 사업 당 2천만원이다.

모집 기간은 3월 19일까지며 자세한 내용은 국민체육진흥공단 또는 서울올림픽파크텔,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 서울시청소년수련시설협회, 한국유스호스텔연맹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확인할 수 있다.

올림픽파크텔 관계자는 “2001년부터 청소년 건전육성을 위하여 한마음 청소년 연수 등 많은 청소년 활동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생긴 노하우를 바탕으로, 더욱 알차고 보람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향후 청소년 수련시설로서 선도적 역할 수행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에는 총9개 매칭사업이 선정 진행되었으며, 대표 매칭사업으로 장애인직업안정연구원에서 진행한 장애인 인식개선 청소년 자원봉사캠프인 ‘함께 그린 꿈’을 진행하는 등 국내 최고의 청소년수련시설로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지난해만 7만 9천명의 청소년들이 다녀간 바 있다.

[Queen 류정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