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0:05 (금)
 실시간뉴스
무릎관절, 바이오센서 이용해 오차 줄인 맞춤 치료가 효과적
무릎관절, 바이오센서 이용해 오차 줄인 맞춤 치료가 효과적
  • 강동현 기자
  • 승인 2018.03.02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릎 인공관절 수술은 관절염으로 고생하던 환자가 마지막으로 선택할 수 있는 치료법이다. 인공관절수술은 손상된 무릎, 어깨, 족부 등의 관절 부위에 닳아 없어진 연골을 대신하여 인체에 무해한 코발트크롬, 티타늄합금 등의 금속이나 세라믹으로 만들어진 인공관절을 치환하는 방법으로 인공관절치환술 이라고도 불린다.

최근 주목 받고 있는 바이오센서를 이용한 3세대 맞춤형 인공관절수술은 기존 맞춤형 인공관절 수술보다 정렬불량이나 연조직 불균형 등 오차 없는 정확한 수술이 가능하고, 절개부위 감소에 따른 부작용 및 합병증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으로 수술 후 통증 완화와 더불어 무릎 굽힘과 보행, 계단 오르기 등 운동성이 개선되어 환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전해졌다.

강북연세사랑병원 김용찬 병원장은 "인공관절수술은 수술 후 재활운동이 잘 이뤄진다면 통증의 근본적인 원인 제거를 할 수 있다. 이를 위해 수술 후 관절에 무리가 갈 수 있는 운동은 피하고, 무릎의 근력 강화를 위한 가벼운 운동을 시작으로 꾸준히 관절 건강관리에 신경을 써야 한다"고 조언했다.

지난 2009년 설립된 강북연세사랑병원은 연세대학교 세브란스 출신의 관절·척추 전문의들이 모여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으로 2016년 4월 확장 이전하며 최신 MRI를 추가로 도입하고 내과, 건강검진센터, 도수치료까지 진료과목을 늘렸다고 한다.

한편 강북연세병원은 기존 강북연세사랑병원에서 새로운 도약을 위해 이름을 바꿨으며, 춘천/인제/철원군 의료봉사, 노원구 어르신 나눔한마당 후원, 강북지역 노인정 의료봉사 및 건강강좌 등을 통해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